경세호 회장, 남북섬유협력 모색
▲경세호 섬산련 회장<사진>은 2일 평양에서 개최되는 남북정상회담에 특별수행원으로 참가, 남북 간 섬유산업의 다양한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논의할 예정이다. 경 회장은 3일 개최되는 남북 경제계 대표 간담회 기조발언을 통해 남북 간 통행·통신문제 해결과 투자보장합의 및 상사분쟁해결에 실질적 이행을 강력히 촉구할 방침이다.
문성환 사장, 유럽출장 1일 귀국
▲문성환 휴비스 사장<사진>은 유럽 마케팅 동향 점검 차 지난달 27일 출국. 문 사장은 10월1일 귀국할 예정.
한일합섬,
대표이사에 박철원 부사장 선임
▲한일합섬은 지난 9월 20일 이사회를 진행하고 이어 21일 박철원 부사장을 대표이사<사진>로 선임했다. 박철원 신임 대표이사는 88년 동양증권 기획실에 입사해 동양증권 영업부 지역본부장, 동양오리온투자증권 대표이사, 동양종합금융증권 전무 등을 거쳤으며, 지난 8월부터 한일합섬 총괄 부사장을 일해왔다.
의류완제품 기획정보제공 설명회 2일 개최
▲박풍언 의산협 회장<사진>은 2일 섬유센터서 08~09 F/W 의류완제품 기획정보제공 설명회를 개최.
세정 박순호 회장, 고려대서 강연
▲세정 박순호 회장이 지난 9월 19일 고려대학교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패션 디자인 및 머천다이징’ 연계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세정의 패션경영과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에 대해 토로했다.
1974년 ‘인디안’의 런칭과 동시에 패션사업에 뛰어든 박 회장은 이번 강연에서 지난 33년간 세정 경영의 성공과 위기를 통해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또 강연에 참석한 예비 패션인들이 향후 패션산업을 더욱 고부가 가치산업으로 발전시켜 제2의 중흥기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제40회 명동축제 개막
▲제40회 명동축제가 막을 올렸다.‘재즈와 패션’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에서는 풍성한 재즈 공연과 함께 1920~30년대 명동 일대에서 유행한 패션을 주제로 한 상황극, 코스튬플레이 패션쇼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아놀드파마 주니어, 남극으로의 여행
▲동일레나운(대표 김종수)의 주니어브랜드 ‘아놀드파마 주니어’가 겨울 광고 캠페인 촬영을 진행했다. 리딩브랜드로 도약의 발판이 될 이번 촬영은 ‘South-pole Exploration(남극탐험)’을 컨셉으로 60년대 퓨처리즘과 70년대 팝적인 감성을 표현했다.
성진모피, 유방암 캠페인 전개
▲성진모피(대표 조경호)가 오는 3일부터 21일까지 현대백화점 성진모피 전 매장에서 ‘핑크퍼리어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는 유방암 예방의식을 알리는 핑크 모피 상인이라는 뜻으로 한정 제작된 핑크색 볼레로·자켓·머플러·골프헤드커버를 기획 상품으로 선보여 수익금의 일부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유방암 예방 및 치료, 연구활동에 쓰이며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유방암 예방에 좋은 로즈 그린티와 핑크퍼리어 머그를 증정한다.
드레스 투킬· 컨버스, 방배동으로 이전
▲드레스 투 킬 코리아(대표 민복기)가 사무 효율화와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서초구 방배 동에 신사옥을 구입해 이전했다.
지하 4층 지상 6층 규모의‘드레스 투 킬’신규 사옥에는 대규모 주차장을 비롯 대회의실, 직원식당 등이 갖추어져 있다. 29일 계열사인 ‘컨버스’와 함께 입주했으며 내년 9월경에는 ‘EXR’까지 합류할 것으로 기대, 삼사의 본격적인 통합 브랜드 관리가 이뤄질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