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까다코스메틱(대표 김학면)이 최근 홈쇼핑 채널 진출을 본격화했다. 회사 측은 지난달 23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에스까다’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면서 채널 다각화에 나선 것. ‘에스까다’의 홈쇼핑 진출은 지난 2007년 GS 홈쇼핑을 통해 기초 제품을 런칭하며 첫 진출한 바 있으며 색조 제품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관계자는 “‘에스까다’는 지난 10여 년 동안 줄곧 시판 시장에만 주력해왔다”며 “그동안 유지해왔던 ‘에스까다’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제품력을 바탕으로 유통 채널 다각화와 함께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해 홈쇼핑 진출을 본격화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에스까다’ 색조 제품은 홈쇼핑의 황금 시간대로 알려진 토요일 오후 1시30분 전파를 탔다. ‘볼륨 케어 메이크업’을 컨셉으로 피부 관여도가 높은 30~40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집중 방송한 것. 이 연령대 여성들이 메이크업 시 가장 고민하는 주름, 잡티와 푹 꺼진 피부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기획했다.
미스트와 픽서 역할을 하는 ‘리스토링 모이스처’,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만능 멀티 크림인 ‘리얼 뉴트리션 크림’, 꺼지고 어두운 피부를 밝게 밝혀주기 위한 ‘볼륨 브라이트너’, 커버와 윤기를 동시에 부여하는 ‘스킨 파운데이션’, 피부 결점 커버와 화사한 피부를 약속하는 ‘스킨 팩트’ 등 기본적으로 스킨케어 기능을 가미한 색조 제품을 선보였다.
여기에 은은한 펄감으로 생기를 부여하고 얼굴 윤곽선을 살려 볼륨감을 극대화하는 ‘쉬머링 블러셔’, 듀얼 타입으로 이뤄진 ‘액티브 마스카라’, 리퀴드 타입의 ‘글램 루즈’까지 총 8종의 품목을 구성했고 감각적으로 디자인된 로고와 고급스럽고 세련된 블랙&골드 컬러를 적절히 혼합한 용기와 케이스로 실속있게 기획됐다.
무엇보다 기존 메이크업 제품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점을 내세웠다. 화장을 하면서도 노화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영양공급 효과가 뛰어난 캐비어 성분과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등 보석 성분들로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시킨 것.
특히 이번 홈쇼핑 런칭을 위해 최상급 성분만을 엄선했고 식약청 인증을 통한 제품들로만 특별히 구성한데다 질감도 부드럽게 만들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블러셔와 글로스 색상은 올해 F/W 트렌드에서 가장 부각되는 컬러중 하나인 골드 계열의 컬러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