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섬유박람회 ‘최고 품질 인정’
대한방직협회(회장 김준)가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2013)에서 회원사의 최신 소재의 제품을 소개해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회원사의 최신 코튼 제품을 전시한 방협 홍보관은 미국면화협회의 후원으로 꾸며졌다. PID 2013 방협관에 전시된 코튼제품은 가희, 경방, 국일방적, 대한방직, 동방생활산업, 동일방직, 방림, 삼일방, 일신방직, 전방 등 10개 회원사에서 생산된 최고품질의 최신 코튼 원단이다.
전시된 코튼 원단은 100% 코튼 원단, 면 혼방 제품 등 다양한 조직감과 특유의 외관이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Ceramic Peach-skin, 효소가공, 고광택 가공, 흡한속건 가공 등 다양한 후 가공 처리 원단, 100% 코튼 기능성 원단(흡한속건, 초발수), 다양한 코튼 혼방 소재(코튼/텐셀, 코튼/모달, 코튼/레이온, 코튼/아크릴, 코튼/폴리에스터) 모든 섬유 소재와 혼방이 가능한 코튼의 장점을 살린, 코튼 혼방 제품과 함께 고품질의 최신 데님, 니트 원단 등이 전시됐다.
또 코튼 소비 증진을 위해 방협과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미국의 코튼 인코퍼레이티드에서 개발한 코튼 원단이 전시됐으며 코튼 인코퍼레이티드에서 개발한 원단에 관심있는 업체에게는 무료로 원단 샘플 스왓치와 생산 기술 정보를 전시회가 끝난 후 제공한다고 약속했다. 이 외 방협관을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에게는 방협에서 발간하는 패션정보지인 코튼 프로모션지를 무료로 배포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