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기윤형 실장 기용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디자인실 총괄에 기윤형 실장을 영입했다. 기 실장은 케이투코리아, 빈폴 아웃도어에서 근무했다.
아가방앤컴퍼니, 최윤규 이사
▲아가방앤컴퍼니(대표 신상국)가 최근 홍보 마케팅팀에 최윤규 이사를 기용했다. 아가방앤컴퍼니는 4월 중순 이후 마카오에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네오미오, 슈즈 ‘킨’ 국내 전개
▲네오미오(대표 조용노·사진)가 하이브리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슈즈 ‘킨’을 전개한다. 킨은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2위, 일본시장 내 1위를 기록한 브랜드다.
유아용품 안전성 관리·감독 강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임승윤·사진)이 시중에 유통되는 유아용품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관리 감독을 강화한다. KATRI는 지난달 22 유아용품협의회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모든 유아용품의 안전 기준 및 기본적인 규정사항과 시험결과 정보를 교환키로 했다. 유아용품 원부자재의 안전성부터 제품의 안전인증, 공급자 적합성 등 정보 교환으로 유아용품 안전성을 한층 끌어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또 KATRI가 독자 개발한 인증관리시스템의 웹을 통해 관리 및 신청이 가능하도록 협약해 작년 6월4일 시행된 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의 기본 취지에 따라 어린이에게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상시 관리 감독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