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미어 분야 ‘세계 톱3’ 시험소 꼽혀
CCMI(Cashmere & Camel Hair Manufacturer’s Institute)는 세계 최고의 모·캐시미어 분석 기관이자 제조자 협회다. 미국, 유럽, 한국, 일본 등 국가에서 캐시미어 동물성 섬유의 허위 품질표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시장 모니터링을 하는 곳이다. 문제 제품에 대해서는 리콜 및 언론 공개 등 조치를 통해 시장 유통관리 질서를 확립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은 세계적 권위를 가진 CCMI 인정을 통해 동물성 섬유분석 분야에서 글로벌 명성을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한국 본사에 소속된 패션시험센터는 국내 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말디토프(Maldi-Tof)를 통한 단백질 지문분석법을 인정받아 CCMI로부터 대체 시험소로 등록됐다. 캐시미어 분석 분야에서 ‘세계 톱3’ 시험소로 인정받을 만큼 전문성을 확보했다.
CCMI는 매년 전세계 40~50개 시험기관을 대상으로 비교시험을 실시해 시험소들의 분석 능력을 평가하고 있는데 FITI는 이 시험에 참가해 5차례에 걸쳐 에러율 0%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시험분석 능력을 입증해 왔다.
이번에는 FITI시험연구원 상해지사가 CCMI의 추천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아 명성을 높이고 있다. 상해지사는 지난 3년간 엄격한 비교시험 및 현장 심사 등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인가를 받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