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때보다 경기는 싸늘하지만 각 패션 브랜드의 봄맞이가 한창이다. 요체는 시장 선점과 인지도 제고 차원이다. 각 브랜드마다 빅 모델 발탁과 활발한 PPL 등 마케팅전이 불을 뿜는다.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들의 멋내기를 통해 나만의 패션을 창출해 보자.
멋·예의 갖춘 아름다운 봄 스타일링 어때
■ 미샤 <전지현>
시선인터내셔날(대표 신완철)의 여성복 브랜드 미샤가 최근 종영한 SBS 수목극 ‘푸른 바다의 전설’ 히로인 전지현과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새로운 캠페인 비주얼은 ‘메모리(Memory)’라는 테마로 진행, 뮤지컬 캣츠의 주제곡인 ‘메모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특히 복잡하고 힘든 현실을 이겨내고 새로 시작하자는 메모리의 메시지를 전지현이라는 뮤즈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
미샤가 그 동안 추구해왔던 여성들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다시 한 번 기억하고자 했다. 실루엣을 강조하는 것이 진부한 여성의 아름다움이 아닌 멋과 예의 그리고 여성의 가장 자유로운 내면을 보여주는 Reinvented Essential을 전달하고자 했다.
공개된 화보 속 전지현은 싱그러운 민트 컬러에 포인트를 주었다. 블라우스 밑단에는 잘록한 허리를 강조할 수 있는 러플 장식과 여성의 실루엣을 극대화 시켜주는 머메이드 라인 스커트로 완벽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매니시한 느낌의 절제된 테일러링이 돋보이는 블랙 수트로 모던하면서도 좌중을 압도하는 파워풀한 모습을 보여준다.
가죽 데일리 백 하나면 난 패셔니스타
■ 빈치스 <공효진>
에스제이듀코(대표 김삼중)의 컨템포러리 잡화브랜드 ‘빈치스(VINCIS)’가 뮤즈 공효진과 함께한 2017 S/S 시즌 새로운 광고비주얼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시즌 컨셉인 지오메트릭 스페이스(GEOMETRIC SPACE)를 테마로 과거, 현재, 미래의 서로 이질적인 것들이 결합된 기하학적 공간 속에서 공효진만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전형적인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는다’라는 컨셉으로 시공간의 경계가 뒤섞여있는 공간 속에서 공효진이 자신감 있는 포즈를 통해 자신만의 매력을 발산했다.
공개된 사진 속 공효진은 심플한 셔츠에 짧은 팬츠만으로 완벽한 각선미를 과시하며 이기적인 몸매를 선보였다. 모던시크룩과 여성스러운 페미닌룩까지 소화하며 원조 패셔니스타 다운 모습을 보였다.
더불어 빈치스는 이번 시즌 공효진과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핸드백 히요백(HYO BAG) 뉴컬러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공효진이 빈치스 모델이 된 이후부터 출시된 콜라보레이션 라인이다. 가죽의 고급스러움을 살리고 장식적인 요소를 최소화한 데일리백으로, 젊은 고객층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고혹적 스타일…당당한 액티브 시니어의 로망
■ 르베이지 <김희애>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전개하는 여성복 ‘르베이지’가 배우 김희애와 함께한 2017년 봄·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 된 화보 속 김희애는 단정한 헤어스타일과 고혹적인 음영 메이크업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미모를 과시하는 한편 르베이지의 핵심 상품들과 환상적인 조화를 토대로 그녀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특히 르베이지는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르 파인 컬렉션(Le Fine Collection)’ 신상품을 중심으로 액티브 시니어(구매력이 있는 어덜트 여성)를 겨냥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르베이지 ‘르 파인 컬렉션’은 럭셔리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한 맞춤형 라인업의 일환으로 출시된 프리미엄 수트 컬렉션이다.
르베이지 관계자는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르 파인 컬렉션은 정제된 여성스러움을 드러내는 다양한 실루엣과 하이엔드 퀄리티의 소재, 심플하면서도 정교한 테일러링 소셜 웨어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며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시장에서 주목 받을 것” 이라고 말했다.
나만의 백으로 팔색조 매력 뽐내봐
■ 제이에스티나 <신민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대표이사 김기석)’ 핸드백이 신민아와 함께 한 2017년 스프링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신민아는 ‘제이에스티나 핸드백과 함께 하는 나의 특별한 일상’의 브랜드 슬로건에 맞춘 ‘마이 백, 마이 모멘트(MY BAG, MY MOMENT)’를 테마로 촬영했다. 세련된 커리어우먼부터 고혹적이고 캐주얼한 모습까지 다양한 매력과 감각적인 포즈, 눈빛 연기를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공개된 화보 속 신민아는 화이트 톤의 블레이저 자켓과 파스텔 핑크 수트 팬츠에 화사한 봄꽃을 떠올리게 하는 핑크 컬러 체인 숄더백으로 포인트를 줘 여성스러우면서 당당한 커리어우먼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번 화보에서 선보인 포르타(PORTA)는 이번 봄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소가죽 소재에 볼륨감 있는 체인 디테일이 특징이다.
이날 공개한 다른 화보 속 신민아는 카멜레온처럼 컷마다 색다른 느낌을 연출해 눈길을 끈다. 강렬한 레드 원피스와 구두를 착용하고 반짝이는 티아라 장식의 블랙 퀼팅 티아라(TIARA) 미니백을 메 고혹적인 스타일을 연출했다.
유니크한 아트 라운딩 룩으로 필드 누벼봐
■ 까스텔바쟉 <이하늬>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골프웨어 까스텔바쟉이 브랜드 모델 배우 이하늬와 함께한 17S/S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헬시 라이프(Healthy Life)’를 컨셉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에 대한 높은 관심사를 유니크한 모티브로 표현해 차별화된 아트 스토리를 선보였다.
이하늬는 특유의 환한 웃음과 함께 비비드한 컬러의 아트워크 디자인을 스타일리시하게 소화하며, 필드의 계절 봄·여름을 위한 아트 라운딩룩을 제안했다. 애플그린, 오렌지 등의 상큼한 컬러를 바탕으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니크한 아트워크가 담긴 니트 스웨터 제품과 큐롯을 매치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더불어 남성 골퍼들을 위해 윈드브레이커와 기능성과 신축성이 좋은 져지 점퍼스타일 등을 구성했다.
여름 시즌 테마는 핑크, 블루, 옐로우, 아쿠아 컬러와 함께 까스텔바쟉만의 팝 아트와 카리브해 문화에서 영향을 받은 ‘핫 썸머‘를 경쾌하고 발랄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스타일 남성 가방, 시선 사로잡아요
■ 빈폴액세서리 <지수>
삼성물산(패션부문장 이서현)이 전개하는 ‘빈폴액세서리’가 멋남의 정석 배우 지수를 새로운 홍보 대사로 발탁했다. 빈폴액세서리는 배우 지수를 중심으로 이번 시즌 야심차게 준비한 남성 액세서리 라인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지수는 타고난 신체 비율과 함께 패션 감각이 뛰어날 뿐 아니라, 매력적인 눈빛과 카리스마를 소유하고 있어 다양한 스타일의 남성 가방을 표현하는데 제격이다. 또한 부드럽지만 남성적인 이미지를 활용해 빈폴액세서리의 백팩과 토트는 물론 트레블 라인 등의 상품을 다채로운 매력으로 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빈폴액세서리 관계자는 “늘 새롭고 신선함을 추구하는 빈폴액세서리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시키는 차원에서 차세대 스타로 떠오른 배우 지수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빈폴액세서리와 지수의 만남이 완벽한 케미로 이어져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랑스러운 여행스토리, 세련되고 편안하게 써요
■ PAT <오스틴강>
평안엘앤씨(대표 조재훈, 김형숙)가 전개하는 ‘피에이티(PAT)’가 쉐프겸 모델로 활동중인 오스틴강을 모델로 발탁해 2017년 S/S 시즌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촬영에는 기존 피에이티의 전속 모델 배우 유인영과 함께 오스틴강이 참여해 제주도에서의 사랑스러운 여행스토리를 담았다. 오스틴강은 패션 모델답게 PAT의 모든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해냈고 댄디한 이미지와 절제된 세련미로 제품이 더욱 돋보이는 촬영이었다는 후문이다.
피에이티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평안엘엔씨 70주년을 맞이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제주를 테마로 PAT만의 세련되고 편안한 가치를 담았다”고 전했다.
캠퍼스 훈남 스타일, 백팩이면 충분하다
■ 쌤소나이트 레드 <이종석>
컨템포러리 비즈니스캐주얼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가 배우 이종석과 함께한 2017년 봄·여름 시즌 화보 촬영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이번 비하인드컷은 쌤소나이트 레드의 2017 S/S 신상품 화보 촬영장의 생생한 현장을 담았다.
최근 쌤소나이트 레드의 글로벌 신규 모델로 발탁된 배우 이종석과 패션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주목 받는 신예 모델 티아나 톨스토이(Tiana Tolstoy), 브로디 스캇(Brodie Scott)이 참여했다.
이번 화보에서 이종석은 신상품 백팩을 포인트로 멋스럽게 매치해 트렌디한 도시 패션의 정석을 보여줬다.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슬랙스, 스니커즈 등으로 편안하게 연출한 캠퍼스 훈남 스타일을 선보였다.
함께 포착된 모델들의 흡입력 있는 비주얼도 또 다른 볼거리다. 티아나 톨스토이는 타미힐피거, 톰포드 등의 브랜드를 거친 브로디 스캇과 발렌시아가, 랑콤, 캘빈클라인 진 등을 거쳤다. 특히 두 남성 모델과 완벽한 호흡을 맞춘 티아나 톨스토이는 프랑스 국적의 한국계 혼혈 모델이다.
주목 받는 실력파 모델답게 다양한 옷차림을 자유자재로 소화하면서 특유의 신비하고 묘한 분위기로 화보 촬영 현장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