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남자친구 옷을 입은 듯한 루즈핏으로 활동적이고 편안한 보이프렌드진이 주목받을 전망이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달간(4월23일~5월22일) 보이프렌드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매년 여름에 주목받은 스테디셀러 핫팬츠는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5% 신장했다.
보이프렌드진는 캐주얼한 애슬레저 열풍과 함께 손쉬운 스타일링이 가능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운동화와 매칭하면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셔츠와 힐을 코디하면 섹시한 느낌이 강조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 성별과 복종에 경계가 모호해짐을 뜻하는 보더리스 패션이 자리잡고 있는 것도 보이프렌드진 인기 배경으로 꼽힌다. 남에게 보여주는 패션보다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실용적인 패션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닷컴 의류팀 이신혜 MD는 “기존 여름 패션이 실루엣을 드러내 여성성을 강조하는데 포커스가 맞춰졌다면 최근에는 실용성을 강조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보더리스 패션의 대표 아이템인 보이프렌드진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루즈핏인 보이프렌드진을 입을 때 자칫 다리가 굵어 보일 수 있으므로 밑단을 자연스럽게 롤 업해 얇은 발목을 노출하는 것이 스타일링 팁”이라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2017 초여름 스타일링 대전’을 펼친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이프렌드진’을 포함해 다양한 초여름 스타일링 아이템을 한 자리서 만나볼 수 있다. MD 추천 상품으로는 고양이 수염 형태의 주름선으로 위스커 워싱이 특징인 ‘포에버21 하이라이즈 보이프렌드진’, 깔끔하고 심플한 라인이 특징으로 우드 버튼이 백 포켓과 지퍼라인에 달려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위즈위드 레이븐 데님 보이프렌드’, 허리곡선에 맞춘 입체감 있는 라운드와 지그재그 스티치 장식으로 빈티지한 매력이 강조된 바닐라비 보이프렌드핏 데님 2종 세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