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큐(대표 공미선)는 패션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포켓(DISIGN POCKET)’앱을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디자인포켓은 디자인컷, 트렌드, 마켓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패션디자이너, 패션도소매상 및 패션디자인 관련학과 학생들, 패션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정보가 제공된다. 디자인컷 카테고리는 최신 패션 디자인의 실루엣, 패브릭 & 패턴, 컬러 전체를 한 곳에서 볼수 있다. 다양한 포켓이나 카라 디테일이나 종류별 플리츠를 비롯한 슈즈, 백, 주얼리의 세부적인 컷 이미지가 확인된다. 대중에게 친숙한 국내외 스트리트 패션도 엿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패션트렌드 카테고리에서는 시즌별 트렌드 키워드(KEYWORD)를 제시한다. 아이디어맵, 런웨이 이미지, 패브릭, 아이템, 스트리트 패션에 적용된 이미지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앞으로 마켓 및 상권분석, 패션컬럼도 제공될 예정이다.마켓인 패션유통 뉴스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패션 마켓 시장현황과 경향, 핫이슈, 브랜드 뉴스를 볼 수 있다. 이 모든 정보는 타인과 공유하거나 자신만의 포켓에 담아 편리하게 재검색할 수 있다. 스타일큐 공미선 대표는 “무겁고 전문적인 패션정보를 쉽고 편하게 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대중마켓의 타겟 비즈니스와 다양한 분야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스타일큐는 패션과 IT를 결합해 소비자개인취향 코드를 생성하고 패션 컨셉을 데이터 베이스화해 소비자 개인취향에 맞는 패션정보를 제공한다. 패션과 IT를 융합하는 글로벌 패션정보 구축을 지향하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