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하반기 경기회복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패션업계 겨울을 맞이할 준비에 돌입했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전반기의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올 겨울,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뽐내보자.
롱패딩으로 트렌디한 남자되자
■ 뉴발란스 <차승원·헨리>
이랜드(대표 박성수)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차승원, 헨리와 함께한 ‘프로다운’ 화보를 공개했다. 두 사람은 자신만의 색깔로 뉴발란스 프로다운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모습을 선보였다.
차승원은 블랙 컬러 롱패딩을 활용한 세련된 겨울 스타일링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를 보여줬다. 여기에 가죽 자켓을 매치해 남성미를 더한 시크한 감성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했다. 반면 헨리는 블랙 컬러 다운과 유니크한 패턴의 바지를 함께 연출해 트렌디한 스트릿룩을 보여줬다.
화보 속 프로다운은 보온성과 경량성을 갖춘 것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해 추운 겨울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패셔너블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움직임이 편안하도록 입체 패턴으로 설계됐으며 다양한 기장과 컬러로 구성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올 겨울 라푸마 입고 멜로에 빠져봐
■ 라푸마 <윤종신·설현>
LF(대표 오규식)의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가 국내 대표 작곡가이자 가수인 윤종신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패션과 음악의 만남으로 관심이 집중된 이번 협업에서 라푸마는 겨울 감성을 자극하는 음원차트 역주행 화제의 곡 ‘좋니’와 어우러지는 쓸쓸한 사랑이야기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서정적인 멜로디는 물론 애틋한 가사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곡에 스토리를 입힌 이번 영상은 라푸마 전속모델 설현이 출연, 이전에 볼 수 없던 드라마틱한 멜로 연기를 펼쳐 특별함을 더했다.
남지현 LF 마케팅실장은 “최근 빠른 파급속도와 확장성을 갖춘 동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차별화 경쟁이 치열하다”며 “이번 캠페인은 음악을 통해 문화적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좋니’라는 곡에 라푸마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이별이야기를 담은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셔츠로 시선 끌어봐
■ 예작
형지아이앤씨(대표 최혜원)의 스타일 아티스트 셔츠 브랜드 예작이 올해로 런칭 20주년을 맞아 5인의 셀러브리티와 함께한 감각적인 화보를 공개했다. 런칭 20주년 기념 화보는 배우 ‘이종혁’, MC 겸 아나운서 ‘한석준’, 피아니스트 ‘윤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그리고 스타일리스트 겸 대학교수 ‘신우식’이 함께 했다.
올해로 데뷔 20년을 맞이한 배우 ‘이종혁’은 깔끔한 화이트 드레스 셔츠를 시작으로 잔잔한 프린트의 스트레치 셔츠와 한폭의 그림을 그린 듯한 터치감이 인상적인 레지노 셔츠 등을 착용했다.
MC 겸 아나운서 ‘한석준’은 스마트하고 댄디한 이미지와 어울리는 런던 스트라이프 셔츠와 옥스포드 조직의 기모 셔츠를 입었다.
또한 올 연말 공연을 앞두고 있는 피아니스트 ‘윤한’은 멋스러운 보태니컬 프린트가 시선을 사로잡는 셔츠로 세련된 스타일링을 했다.
스타일리스트 ‘신우식’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은 이태리 패션 브랜드 디렉터로 활동 중인 ‘안토니오 라베르다’와 협업을 통해 탄생된 한정판 셔츠를 착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겨울 감성 맘껏 뽐내요
■ 베스띠벨리 <손예진>
신원(대표 박정주)이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가 전속모델 손예진과 함께한 겨울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손예진은 특유의 청순한 매력과 그윽한 눈빛으로 겨울 감성을 한껏 고조시켰다.
손예진은 체크 코트에 파란색 스카프를 매치해 매력적인 겨울 코트 스타일을 보여줬다. 여기에 그레이 컬러 퍼를 착용해 우아한 느낌을 더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도 다른 컷에서는 베이지 컬러 터틀넥 니트에 뉴트럴 그레이 컬러 다운을 착용한 패딩룩을 패딩에 벨트를 착용해 가녀린 허리 라인을 드러내며 여성스러움을 강조 하는 등 다채로운 겨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베스띠벨리 관계자는 “브랜드 모델 손예진의 변함없는 미모로 차분한 겨울 분위기가 담긴 화보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퍼 아이템부터 코트, 패딩까지 다양한 겨울 상품을 소개한 이번 화보를 참고해 멋진 겨울 패션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