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패션업계 '콜라보 대란'을 일으켰던 휠라가 이번에는 ‘포켓몬’과 만나 또 한 번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글로벌 캐릭터 '포켓몬(Pokemon)'과 협업, '휠라 X 포켓몬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런칭한다. 이번 협업은 휠라 베스트셀링 슈즈인 '클래식 킥스 B' 를 포함한 휠라 아이템에 포켓몬의 피카츄, 꼬부기, 파이리, 푸린, 이상해씨 등을 디자인에 반영됐다. '휠라 클래식 킥스B 포켓몬 에디션'을 시작으로, 에코백과 캠프캡, 코인 파우치 등 신발부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콜라보 컬렉션의 대표 주자인 '휠라 클래식 킥스B 포켓몬 에디션'은 휠라의 대표적인 벌커나이즈드 슈즈 '클래식 킥스B'에 포켓몬 적용 이미지를 다채롭게 수놓은 아이템이다. 휠라 특유 심플하고 클래식한 슈즈 디자인에 포켓몬의 주인공, 심벌 등을 적용해 두 브랜드의 개성과 매력을 모두 담아냈다. 신발 설포에는 포켓몬 심벌인 '몬스터볼' 자수 디테일로 경쾌함을 더했으며 신발 안쪽 바닥에는 휠라 로고와 포켓몬 주인공들의 디자인으로 신는 재미까지 더했다.
휠라 클래식 킥스B포켓몬 에디션의 사이즈는 220~280mm(10단위)이며, 피카츄 2종, 꼬부기, 파이리, 푸린, 이상해씨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만9000원. 해당 제품을 포함한 휠라 X 포켓몬 콜라보 컬렉션은 이태원 메가스토어를 포함한 전국 주요 휠라 매장, 휠라 공식 온라인몰 및 ABC마트 일부 매장 등에서 한정수량 판매된다.
휠라 관계자는 “매번 기대를 넘는 이색 협업으로 '콜라보 장인'이라는 별칭을 얻은 휠라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포켓몬’과 만났다”라며 “휠라 클래식 킥스 B 포켓몬 에디션을 필두로 새로운 아이템에 목마른 1020세대는 물론 포켓몬을 사랑하는 남녀노소 팬들에게 실용성과 독특함으로 무장한 이번 콜라보 컬렉션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