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 느낌의 라이프스타일 카페 ‘내자상회’가 핫한 공간으로 이슈 몰이 중이다. 코넥스솔루션(대표 강원식)은 지난 5월 20일 탐스 카페 로스팅코를 커피와 라이프스타일 편집샵인 ‘내자상회(Naeja &Co.)’로 바꿔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경복궁 서촌 내자동에 위치한 내자상회는 조선시대 궁중의 쌀, 채소, 소금, 과일 등 생필품을 공급하고 연희를 관장하던 관청인 내자시(內資寺)터에서 영감을 받아 생활용품과 라이프스타일 및 카페 컨셉을 담았다. 외부는 한옥의 기와집으로 내자동과 어우러져 예스럽다. 전체 통유리로 시원한 느낌을 준다. 내부는 고풍스런 나무와 생필품 및 커피를 더해 유니크한 매장으로 꾸몄다.
매장에는 커피를 비롯한 음료를 흑·백·청으로 나눠 간결한 맛과 멋스러움을 살렸다. 한쪽에는 라이프스타일 생필품이 고객 시선을 사로잡는다. 국내 로컬 브랜드와 독창적인 해외 제품을 특별한 감성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제 젤라토 장인이 만든 ‘더 마틴’, 도곡동 이수부 요리사가 만든 ‘수부초’, 1인 미니화로, 식당이나 음식점에 납품하는 국내 프라이팬 등을 선보인다. 프라이팬은 생산 회사인 제품으로 차별화했다. 열전도율과 녹이 잘 쓸지 않는 탄소강을 사용해 만든 경질 프라이팬이 눈에 띈다.
해외 제품은 유니크하다. 일본 이에카 툴백(YAECA Tool Bag)을 비롯한 밀짚 가방, 스웨디시 드림 비누 씨 솔트, 아웃도어 라이프에 어울리는 법랑 식기 등을 볼 수 있다. 이에카 툴백은 망치, 못, 팬치 등을 넣는 공구가방으로 잘 찢어지는 않는 강도를 가진 두꺼운 코튼 캠퍼스 가방이다. 17온스가 넘는다. 앞과 옆 7개 포켓이 있어 수납력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