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ITI시험연구원(이사장 김정수)이 마스크 MB필터에 대한 세균여과요율 시험분석 서비스를 개시했다. 지난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개 발표한 마스크 MB필터의 세균여과효율(BFE, Bacterial Filtration Efficiency) 개정 요구사항과 관련, 코티티는 지난 11월부터 박테리아 여과효율 시험평가 장치(BFET-1853)’를 이용한 필터의 세균여과효율(BFE) 시험분석 서비스를 개시하며 관련업계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세균여과효율(BFE) 시험분석은‘의약외품에 관한 기준 및 시험방법(KQC)’에서 규정하고 있는‘폴리프로필렌필터부직포’시험으로 의약외품인 마스크 MB필터에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 하는 시험항목이다.
올 초부터 진행된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침에 따라 국내 마스크 보급을 지원해 온 KOTITI는 미생물 시험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럽 CE 및 미국 FDA 인증 지원 서비스를 개시, 마스크 생산 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마스크 제조 및 품목 허가 관련 인증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마스크 분야의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코티티의 BFE 시험관련 국내 제조 및 품목 허가관련은 연구원내 이상화 선임연구원이 주축됐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