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외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추가
AI 상품 추천 등 폭 넓은 서비스 제공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에서 전개하는 자사몰 바바더닷컴이 오는 9월 종합 플랫폼으로 변신한다. 지난 2016년 11월 오픈한 바바더닷컴은 여성 패션 전문몰로 입지를 다지며 2019년 530억 원, 2020년 7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해왔다.
이에 힘입어 오는 9월 종합몰이자 토탈케어 플랫폼으로 탈바꿈, 소비자 저변 확대를 도모한다. 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입점시켜 연 매출 1500억 원을 목표로 한다.
여성, 남성, 스포츠, 아동 패션 카테고리를 비롯해 뷰티와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상품군을 추가 구성해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개인화 AI 상품 추천, 프리오더 펀딩 등 기술적인 기능을 높이고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혜택 등 소비자 니즈를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 11월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 특집 방송이 패션 카테고리 최고 매출인 3억 원을 기록하는 한편, 동시 접속자 10만 명 돌파 등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 라이브 커머스 및 영상 컨텐츠를 또 다른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쇼핑 라이브 결과 20대 위주의 컨텐츠 라이브 쇼핑이 3040대에서도 높은 반응을 이끌어냄에 따라 폭 넓은 연령대와 다양한 분야의 셀럽과 인플루언서, 스타일리스트 등을 진행자로 섭외해 네이버와 전략적으로 쇼핑 라이브 진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