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가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며 홈패션영역 확장에 기대를 모은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K-BPI)’에서 홈패션 부문 8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주요 산업, 소비자 조사를 통해 매년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브자리는 홈패션에서 총점 1000점 중 708.2점으로 2위(432.8점)와 큰 점수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 로열티(충성도) 등 평가 항목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챙겼다.
이브자리는 한국인 수면건강이 지속적으로 낮아지는 점을 고려해 고객의 양질의 수면을 위한 맞춤 수면 솔루션 개발에 대한 노력에서 호평 받았다.
이브자리는 수면습관, 수면자세, 체형에 맞춘 ‘슬립코디네이터’와 침실환경 및 인테리어를 분석해 제안하는 ‘홈코디네이터’ 사내 자격제도를 도입했다. 전문 교육과 자격 검정을 이수한 총 282명의 홈 슬립코디네이터가 전국 매장에 배치돼 수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컨설팅 서비스는 한 점포에서 기능성 침구 매출을 최대 3배까지 올린다. 2014년 개인 맞춤형 침구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을, 소재와 형태 등을 다양화한 베개, 토퍼, 속통을 꾸준히 선보여 맞춤 침구에 대한 영역을 확장중이다.
수면환경연구소는 최적 수면환경에 대한 R&D 활동을 지속해, 수면자세 별 베개, 5단계로 세분화한 토퍼 등 커스터마이징 침구를 제안한다. 비대면 경추 측정기, 키오스크 활용 무인 수면 환경 측정 서비스 등 다양한 수면 분석 서비스도 개발, 보다 면밀히 고객 수면실태를 분석하고 침구를 제안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