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가 협회비 50% 감면에 이어,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를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글로벌패션비즈니스포럼을 비대면으로 전환,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분기별로 이-커머스(E-commerce), 디지털 DX 등 회원들의 비즈니스 생태계 변화 적응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정기적인 온라인 포럼을 기획, 진행할 계획이다.
또 회원사들의 경영 애로 솔루션 프로그램 ‘이슈 컨퍼런스’를 지난해까지 정부지원으로 진행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협회가 민간차원으로 전개한다. 매월 교육과 컨설팅을 겸한 회원사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추진한다.
협회는 지난 3월에는 ‘AI스타일 활용’ 과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4월에는 ‘생산 관리 노하우’, 5월에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AI활용한 지식재산권 보호’를 주제로 다섯 차례의 오프 & 온라인 컨퍼런스를 진행 한 바 있다.
더불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 6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개편은 회원사와 쌍방향 소통을 위한 회원사 전용 섹션을 신설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일평균 1500명이 방문하는 구독자들에게 회원사 브랜드 노출을 확대,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취지다.
또한 회원 서비스 향상 및 패션인과 일반 구독자 유입 확대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최신 패션 정보 및 디지털 관련 소식 등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정보 축적에도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