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조형협회(회장 손수민)은 부산패션비즈센터(센터장 김용)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2일 비즈센터 3F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섬유패션산업의 균형적 발전과 상호발전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 공동 개최, ▲기반시설 상호 교류 및 협력, ▲섬유패션산업 공동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 업무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일환으로 오는 8월 패션일러스트레이션, 패션사진, 패션필름 등 3개 응모분야의 ‘K패션프레젠테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8월부터 본격 공모에 나서는 협회는 향후, 지역기반 패션기업과의 인턴쉽 프로그램 연계 등 사회적 역할을 공동수행키로 했다.
한국패션조형협회 손수민 회장은 “점차 디지털화가 이뤄지고 있는 패션산업에서, 본 공모전을 통해 창의성과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패션프레젠테이션 매체를 발굴 및 방향성을 제시하는 경연장이 되기를 희망 한다”고 했으며. 부산패션비즈센터 김용 센터장은“양 기관의 연계 협력을 통해 공모전 수상자와 패션기업의 맞춤식 인턴연계 등 지역기반 패션기업들에게 우수한 인력이 공급되는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