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그림으로 섬유 콜라보 활동을 펼치는 강명주작가가 더 브리에 화보를 공개했다.
고유의 입술 그림을 활용한 의상은 다양하게 연출 할수록 이채롭다. 하늘 강 산 등 배경에 따라 멋진 하모니를 이루며 그림의 맛을 한껏 펼쳐낸다.
화보를 촬영한 강명주 작가는 상품 속에서 그림을 재발견하는 기쁨과 위트를 느낀다는 소감을 전달하며 의미를 되새겼다.
경주아트페어 참가를 앞두고 입술 작가로의 면모를 다지는 한편 다양한 전시 참여에도 기대감을 숨기지 않는다. 강명주 작가는 섬유 콜라보 작가로 패션모델들과 함께하는 런웨이 연습도 열심이다. 올 상반기 진행된 영국, 이탈리아 등 전문가의 입술 그림의 섬유 콜라보 했다.
입술작품으로 원단을 제작하고 옷을 만들어 화보를 촬영 했다. 작품은 지난 상반기 진행한 대구패션센터 패션쇼는 박화춘 모델이 입술스카프를 활용한 무대 장식에서 주목받기도 했다. 박화춘 모델이 두른 스카프는 2022년 일본 사가현 미술관에서 열린 강명주 개인전 출품작으로 섬유콜라보한 작품이다.
강 작가는 입술작품으로 이미 2015년 베트남국제섬유박람회 참가와 수많은 해외전시를 진행했다. 프랑스 루부르 박물관 아트쇼핑전, 베이징 개인전 등이 입술그림 섬유를 알린 쾌거다. 원단 한 장으로 패션실루엣을 연출하는 것은 새로운 장르로 읽혀지기도 한다. 화보촬영에 도움을 준 더 브리에 이미진씨는 제작자겸 모델이다.
강명주 작가는 아트펙토리 단체소속으로 참가한다. 2023 경주아트페어 전시는 경주만의 특별 아트페어로 알려졌다. 현대미술과 조형, 미디어,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미술품을 만날 수 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가 주최 주관하는 2023 경주 아트페어는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게시글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분야는 회화와 공예, 조각 등 국내외 50여 개 갤러리에서 1800여 작품이 출품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