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부터 협업
닥터마틴이 릭 오웬스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1차 드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년 첫 만난 닥터마틴과 릭 오웬스는 돈독한 예술적인 관계를 맺어왔다. 함께 출시했던 컬렉션은 견고한 닥터마틴 부츠에 릭 오웬스 시그니처 슈레이스가 결합돼 인기를 끌어왔다.
닥터마틴의 새로운 DMXL 솔은 가벼운 EVA 컴파운드와 훌륭한 내구성을 갖춘 PVC 포드를 혼합해 완성했다. 솔은 이번 닥터마틴×릭 오웬스 콜라보레이션 1차 드랍 부츠인 ‘1460 DMXL 메가레이스’에 적용됐다. 솔의 와이드한 면적은 상단의 오버사이즈 텅과 어우러지는 터프한 매력을 선사한다.
부드러운 루나 가죽 베이스 부츠에는 브러시드 실버 하드웨어로 고정한 시그니처 펄 메가레이스 패턴을 더해 스웨거 감성을 살렸다. 힐루프와 닥터마틴 시그니처 옐로우 웰트 시티치로 마감해 브랜드 감성을 놓치지 않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촬영에는 런던 기반 터키 프로듀서, 퍼포머 겸 DJ인 시시 미스핏(Sissy Misfit)이 참여했다.
릭 오웬스는 “닥터마틴과의 콜라보레이션에는 시시 미스핏이 대표하는 테크노와 트랜스 파워와 같은 자유분방하고 격렬한 자아 표현을 담아낼 수 있어서 좋다”라며 “닥터마틴은 나에게 항상 영감을 주는 서브컬처를 상징해왔고 나는 그 헤리티지를 존중한다”라고 전했다.
닥터마틴×릭 오웬스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8일부터 한남 닥터마틴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