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개 고객 속성 데이터 기반 온사이트 팝업·상품 추천 기능 제공
브랜드 빌더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자사몰 온사이트 마케팅 서비스인 ‘이프두(IFDO)’ 연동을 제공해 고객사가 자사몰 회원 수를 늘리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임웹은 브랜드 오너가 전문적인 기술 지식 없이도 웹사이트와 자사몰을 쉽게 구축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는 서비스다. 판매를 위한 주문 관리 시스템 제공은 물론 광고와 CRM(고객 관계 관리) 기능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한다.
또, 다양한 부가 서비스 연동으로 브랜드 오너들의 매출 증대를 돕고 있다. 이번에는 회원가입률과 구매율 향상에 특화된 '이프두' 서비스를 연동함으로써 온사이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연동을 통해 아임웹 고객 브랜드들은 100여가지의 세분화한 데이터를 활용, 자사몰 방문자에게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팝업을 띄울 수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회원가입 혜택 페이지를 반복 조회한 사용자에게 회원 혜택 안내 팝업을 띄워 회원가입을 유도하거나,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회원에게 ‘출고 마감 카운트다운’ 등을 알려 구매 전환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알고리즘 기반의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과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 제공으로 더욱 효과적으로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해진다. 실제로 이프두를 도입한 자사몰들은 첫 방문자의 회원가입률이 기존 대비 37.5배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이프두와의 연동으로 아임웹에서도 온사이트 마케팅을 활용해 회원가입 및 구매 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며 "70만 이상의 브랜드 오너들이 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는 물론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임웹은 8월 중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한 전환율 향상'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하고, 브랜드 오너들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프두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30일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