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 임길수 이사가 지난 11일 열린 ‘2024 섬유의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임길수 이사는 국내 골프의류산업의 시장규모 확대에 기여했다. 지속적으로 의류제품에 신소재 접목과 기능성을 부여하는 등 제품 개발노력을 지속하고 국내 골프의류제품 소비자들의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했다.
임 이사는 케이투코리아(K2)의 소싱본부의 골프, 스포츠 의류소싱팀장 시절부터 품질안정과 다양한 외부 변화에 따른 생산프로세스를 구축했다. 특히 2020년에는 KOTITI와 국내 최초로 부자재 이화학테스트 기준체계를 정립했다.
2022년에는 세계 3대명품 퍼터브랜드인 ‘피레티(Piretti)’가 국내에서 의류제품 어패럴로 런칭되는데 주효한 역할을 했다. 특히 국내생산을 기반으로 해 메이드인 코리아에 중점을 두고 국내 봉제 산업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국내 의류 생산 봉제 기반이 많이 취약해있는 상황에서 케이투코리아에서 봉제공장의 현장 기술 지도를 통해 국내 봉제현장의 품질 관리 및 기술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는 1999년 10월 경방어패럴에 입사한 이후 2002년 세정과 미래부터 신성통상, 캠브리지 코오롱, 인디에프, 와이드앵글에서 상품기획팀장으로 근무했다. 케이투코리아에서는 상품기획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싱팀장으로 근무를 시작했다.
2023년에는 이사 승진한 후 올해는 볼륨이 큰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인 K2와 아이더 두개 브랜드의 소싱팀장을 맡으며 회사에서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임길수 이사는 "약 25년간 사회생활을 해 오며 많은 일들이 있었다. 케이투코리아 그룹에 몸담고 11년 남짓 근무해 오면서 능력도 인정받고 저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받고 있다”며 “개회사와 업계의 활성화를 위해 더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