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대표 김호선)이 지난 27일 한국거래소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거래소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2022년부터 국무총리상으로 격상돼 코스닥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주최하고 있다.
이 행사는 경영 실적과 시장 공헌도 및 기술 개발, ESG 경영,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정량적 평가와 CEO 인터뷰를 포함한 정성적 평가를 거쳐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감성코퍼레이션은 매 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ESG 경영과 주주 친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요 IR 활동을 통해 투자자와 소통을 강화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되었다.
회사는 2024년부터 자사주 매입 및 소각, 3개년 배당 계획, 기업가치 제고 정책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추진 중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김호선 대표는 “회사의 지속적인 실적 성장과 더불어 주주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영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주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4분기 내에 3개년 주주환원 정책을 포함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공시를 통해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