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10월에 출판된 ‘의류용직물설계의 이론과 응용’이라는 책이 교보문고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ic Associate(대표 이용근)가 개인적으로 판매하던 것을 업계의 반응이 높아 교보문고에서 판매하게 된 것.
교보문고의 홈페이지 // www.kyobobook.co.kr로 들어간 후, 제목 “의류용직물설계의 이론과응용”을 검색 하여 구입하면 된다. 우송료는 문고에서 부담하고 책값 15,000원만 내면 된다.
판매개시 4개월만에 1천부가 판매되어 섬유업계와 섬유를 공부하는 학생 등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이 책은 섬유기업컨설팅 전문업체인 ic Associate(대표 이용근)가 이태리의 세계적 직물설계전문가인 에우제니오 라멜라 씨가 지난해 3월 출판한 ‘의류용 직물 설계의 이론과 응용’이라는 책을 세계 2번째로 번역 출판한 것.
따라서 이 책은 이태리의 세계적 직물설계전문가인 에우제니오 라멜라 씨가 40여년간 직물설계의 전문가로 평생을 살아오면서 축적한 모든 경험과 지식을 총 집약하여 만든 책이다.
이 책의 특징은 한국어 판이 이태리어 판보다 내용이 충실하다. 즉 이태리판은 울 위주의 직물설계가 전부이나 한국어판은 다섯 분이 다른 원료의 직물설계도 추가하여 책의 내용이 완벽하다.
아울러 이 책은 직물을 생산하는 현장 기술자 뿐만 아니라 패션디자이너들에게도 도움이되는 책이다.
그만큼 기초부터 모든 응용부문까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양성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