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IT화 지원업체 선정
ASP(기업정보화 대행서비스)전문기업인 ㈜코인텍(대표 서진구, www.kointech.com)이 지난달 1일 바찌, 랑방 등 세계최정상 브랜드의 드레스 셔츠 생산업체인 보텍의 전산 시스템을 아웃소싱 하여 운영함과 동시에 ERP, ASP 서비스를 수주했다.
또한 코인텍은 이번에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1만개 중소기업 IT화 지원사업」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정보화센터(원장 정용환 //www. powerkorea. or.kr)가 구성한 “중소기업 IT 화 지원 컨소시엄”에 참여해 자동차부품, 기계, 의류, 섬유관련 중소기업의 정보화 지원사업체로 선정되어 ASP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
코인텍은 이미 지난해부터 ASP 사업발표회를 열고 중소/중견 기업의 IT화에 앞장서 왔고, 오는 4월17일에 자동차부품, 기계, 의류, 섬유 업체들의 조기 선진정보화 구축을 목적으로 사업설명회를 준비하고 있어, 중소기업 IT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인텍의 ASP서비스를 도입한 보텍은 필요한 전산인력을 최소화해 비용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전문 기술진이 사내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빠르고 안전한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코인텍은 고객의 사내에 인력을 파견하여 시스템 운영을 대신 해준다는 의미에서 고객중심의 맞춤서비스 실현을 본격화하면서, 그 동안 고가의 구축비용으로 인해 그 효용성을 알면서도 구축을 미뤄왔던 여러 중견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제공하고 있다.
그 동안 메디스몰, e-mail Card 최정상인 Send2U, 가우디 등의 B2B, B2C 전문사이트를 구축함은 물론 자동차 부품 업체인 Inzi Controls에 대해서도 SAP ERP에 대한 ASP 서비스와 전산시스템 운영서비스를 동시에 진행해 왔던 코인텍은 보텍의 ASP서비스를 통하여 2001년 국내 ASP시장을 석권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다.
/양성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