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봉기·자수기 자동라인 갖춰
종합 봉제기계 메이커인 썬스타산업봉제기계(대표 박인철)가 지난 25일 인천광역시 가좌동 신공장 준공식을 거행하고 본격 생산에 나서고 있다.
가좌 신공장은 대지 1만3천평, 건평 2만여평 규모로 재봉기와 자수기의 자동 생산라인을 갖춘 세계적인 규모의 생산 공장으로 써 별도의 연구소(썬스타 R&C)를 설립, 신기술 개발까지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자수기생산공장은 대지 8.611㎡, 건평 27.930㎡로 다두자동 자수기 월 200대, 소두자동자수기 월 400백대의 생산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 공장은 조립, 가공, 포장분야에 총 5백여명이 근무하며 협력업체는 100여곳에 달하고 캠가공 등 주요 부품은 자체생산하고 있다.
연구소인 썬스타 R&C는 대지 1.888㎡, 건평 3.044㎡로 자수기, 전자산업용재봉기분야의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있는데 연구인원은 50명에 달한다.
재봉기는 월 2만대 생산규모로 본봉과 단추달이, 종형패턴, 멀티패턴, 고속1본침 본봉 지그재그 등 최신 기종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개발한 신제품은 자동자수누비기 외에 9도20두30㎝, 9도20두33㎝등인데 자동자수누비기는 이블, 베개, 방석, 침대커버 등 각종 침장류 및 의류누비에 적합하다.
현재 국내 최고의 재봉기 및 자수기 전문메이커로 성장한 썬스타는 가좌 신공장 본격가동과 신모델 출시를 계기로 명실공히 세계 1위 재봉기, 자수기, 전문메이커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성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