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자리수 물량확대·공격영업 박차이미지 리프레쉬 ‘젊은감각’부여트렌드 소재·코디 연출력 두
남성어덜트캐주얼은 올 S/S에도 공격마케팅을 벌인다. 대부분 축소보다는 두자리수 물량증가를 도모하며 상반기 경기를 살펴 기동성과 융통성있는 전략을 펼칠것으로 보인다.
대부분 백화점 의존도가 높은 이들 주요브랜드들은 올시즌 젊은 이미지로의 리프레쉬와 더불어 감각과 코디가 가능한 제품들의 확대로 영업활성화를 적극 도모할 것으로 보인다.
▨ 사업계획
로가디스그린라벨은 03년 신장률을 15%로 설정했고 물량도 12% 확대한다.
QR비중은 35%로 높게 잡았다. 물량은 자켓이 1만피스, 점퍼류 6만피스, 팬츠 7만피스이며 상품코디 그룹별 품번체계를 구성해 코디판매가 용이하도록 함으로써 판매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QR타임을 단축하여 기동성배가와 재고 최소화에 전력한다.
갤럭시캐주얼은 자켓 1만2,000피스, 점퍼류 8만피스, 팬츠 10만피스를 기획했으며 QR비중은 25%로 설정했다.
가두점 육성을 위해 새로운 전략방안을 수립했으며 고급스러운이미지에 모던함을 더해 리프레쉬함을 강조한다.
마에스트로 캐주얼은 지난해 750억원 매출에 약 9-10%대의 성장을 보였고 새해에는 물량을 5%내외 늘리지만 자켓과 점퍼, 니트류는 물량을 확대했다.
대신 전체적으로 가격대는 물가인상과 고급화에따라 전년대비 10%상당 상향되고 특히 니트류등도 판매가가 오름으로써 물량확대보다는 판매객단가 상승에 따른 효율을 중시할 것으로 보인다.
QR은 35%비중이며 유통계획은 상반기에 2-3개점 정도를 추가할 것으로 보인다.
맨스타캐주얼은 지난해 530억원의 매출로 전년대비 25%신장했으며 새해에도 635억원을 목표로 20%성장을 도모한다.
물량은 전년대비 25%늘릴 방침이고 QR비중은 최고 40%까지 두었다.
이번시즌에는 보다 공격적 마케팅을 벌일예정이며 리프레쉬한 이미지부각과 빅스타 배용준을 통한 인지도제고에 들어간다. 1대1고객마케팅과 적극적인 홍보를 벌인다.
카운테스마라캐주얼은 지난해 320억원의 매출로 전년대비 21%신장했으며 새해에 390억원에 22%신장을 추진한다.
QR비중은 20%로 설정했고 물량은 전년대비 20%확대한다.
이번시즌에는 대리점 활성화를 위해 세미정장스타일을 5%상당 기획했으며 액세서리도 5%늘려 매장구색을 돕는다. 판촉지원역시 강화할 움직임이다.
피에르가르뎅은 02년 240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대비 15%성장했고 새해에도 280억원 목표로 17%성장을 계획한다.
유통은 상반기에 A급 백화점 2-3개를 추가하며 유통효율개선을 위한 제품차별화와 CRM강화, 이벤트와 판촉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 히트예상아이템
갤럭시캐주얼은 이번시즌에 트렌드 및 기능성 소재 도입을 통한 신선미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이는 젊은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면/나일론, 울/폴리에 실크나 캐시미어 혼방, 씨어서커등 조직감있는 소재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솔리드기본물을 강화해 모던한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주력한다.
컬러는 블랙과 베이지, 네이비, 옐로우가 중심이 된다.
로가디스그린라벨은 상품코디 그룹별 품번체계를 구성해 매장단위별 코디판매가 용이하도록 하는데 신경을 썼다.
제품은 다양성을 보여줄수 있는 뉴베이직 상품으로 차별화했고 베이지, 네이비, 그린, 레드,머스타드, 화이트를 중심으로 깨끗한 컬러구성과 트렌디함으로 제시한다.
마에스트로캐주얼은 자파리형 점로, 면/폴리 혼방소재를 활용하고 오렌지등 트렌디성향의 컬러를 주로 사용하는등 젊은 이미지를 준다.
또한 미까시 부분에 스트라이프처리를 통해 인너웨어간의 코디를 유도한다.
트리아세테이트 폴리 혼방의 3버튼 이지자켓도 인기가 예상되며 카키와 블루컬러에 집중한다.
이와 함께 하이게이지T칼라 니트도 선보이며 믹스트렌디컬러와 스트라이프 패턴물을 적용하는등 다양성을 추구.
맨스타캐주얼은 자켓과 블루종을 히트예상하고 있다.
이들제품은 면, 스트레치소재를 주로 활용하고 데님느낌을 중시한 소재의 자켓을 선보인다. 베이지와 블루컬러로 제안되며 스트라이프 패턴등도 출시한다.
이번시즌에 팬츠물량을 전년대비 25%늘렸으며 점퍼류도 15%, 우븐셔츠도 10%확대했다.
카운테스마라캐주얼은 텐셀혼방류와 시어써커물, 써커물의 코팅물, 면 강연, 까칠까칠한 손맛의 폴리류등 트렌드소재를 집중 활용한 자켓류를 내세운다.
머스타드, 그레이쉬네이비, 베이지, 오렌지, 옐로우쉬 베이지등으로 컬러도 다양화한다.
3버튼과 2버튼등 대중성있는 기본물과 이지자켓개념의 5버튼물도 선보인다.
대리점활성화를 위한 코디제품연출에 많은 신경을 썼다.
피에르가르뎅캐주얼은 팬츠부분을 15%확대했다.
더불어 우븐셔츠부분을 줄이고 니트류를 늘려 원래 강한 자켓과 점퍼류와 더불어 단품코디를 강화하려는 의도를 보인다. 워시드된 소재의 내추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