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5 F/W 트렌드 정보 제공
휴비스(대표 조민호)가 개최한 스포츠 컨벤션이 지난달 25일 대치동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성료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련업계 200여명이 참석, 스포츠컨벤션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휴비스는 지난 6월초 듀폰과 체결한 전략적 제휴의 내용과 향후 사업전개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다기능성 건강 쾌적 소재인 미라웨이브(MIRAWAVE)와, 흡한속건성 쾌적 소재인 쿨에버(COOLEVER), 그리고 자연적인 소프트 터치와 신축성을 지녀 차세대 섬유로 각광받고 있는 PTT 신소재인 에스폴 (ESPOL) 등의 차별화 원사의 기능 및 가공, 용도전개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했다.
흡한속건성 쾌적소재인 쿨에버는 특수십자단면에 있는 4개의 모세관을 통해 피부로부터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일반섬유보다 30%이상 넓은 표면적을 이용해 빠르게 밖으로 배출시켜 외부공기를 유입함으로써 쾌적함을 제공한다.
미라웨이브는 특수 바이오세라믹을 혼입시켜 제조한 폴리에스터섬유로서 원적외선방사기능, 항균 및 방취, 자외선 차단, 체온 밸런싱 등의 다양한 기능을 건강쾌적 섬유이다. 또한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터치로 청량감을 주며 반영구적 기능유지가 특징이다.
에스폴은 듀폰의 소로나(PTT칩)로 만든 기능성 차세대 섬유로 부드러움, 신축성, 회복성, 생동감 있는 컬러, 취급 편이성 등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내일광성 및 내염소성 방오성이 우수한데 자외선이나 염소에 노출되어도 본래의 고유한 색상을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수영복과 활동복 같은 의류에 적합하며 코팅이나 후가공 처리 없이도 오염이 잘 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양성철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