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효율적 고객불만 해결·품질향상 기여
휠라코리아의 윤윤수 회장<사진>이 제10회 소비자의 날을 맞아 소비자 보호에 큰 기여를 한 기업에게 시상하는 '소비자보호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휠라코리아는 고객의 불만 및 건의사항을 체계적으로 피드백하기 위한 전산 시스템 개발 및 효율적인 고객 불만 해결을 위한 반품처리 기준 정립, 매장 및 생산업체에 대한 등급평가 기준을 도입하는 등 전반적인 품질향상에 기여해왔다.
최근에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사후 처리를 위해 바코드 시스템(bar-code system)과 고객의 소리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통합 보이스 시스템(VOC system)을 도입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휠라코리아는 91년 런칭 초부터 '한번 고객은 영원한 FILA가족' 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이 불만을 제기할 경우 고객이 만족할 때 까지 100% 무상으로 책임을 지는 고객 중심의 시스템을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전국의 휠라 매장을 통해 소비자 불만을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주는 'YES! FILA 캠페인'을 실시, 본사의 승인 없이 책임소재의 구분 없이 고객 입장에서 판단해 현장에서 즉시 교환 조치하도록 하고 있다.
만약 본사에 A/S를 요구할 경우에도 평균 2.5일이 넘지 않도록 본사와 매장간의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 신속한 고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