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소재협회
이영규회장, 한미FTA로 새로운 희망 표명한국패션소재협회(회장 이영규)는 지난 4일 섬유센터 대회의실에서 ‘07년 추동 및 08년 춘하 시즌 컬러 및 소재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는 패션소재협회 회원사들과 국내 유명 내셔날브랜드사의 기획및소재 관련 담당자들도 대거 참석해 세미나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세미나는 패션전문 컨설팅업체 ‘트렌드 인 코리아’ 이은희 대표가 진행을 맡아 강의를 했다. 세미나에서 이 대표는 중요한 테마로 ‘친환경·하이테크닉·럭셔리·가벼운 느낌·믹스&매치’ 5가지 테마를 해외 컬렉션 등을 예로 들어가며 최신 트렌드 경향을 소개했다.
그리고 퓨쳐리즘과 친환경 분위기가 전 세계적 흐름인 상황에서 복합적인 트렌드가 생성되고 있음을 주지시키며 소재 및 컬러 경향을 설명했다.
이영규 협회장은 이번 세미나에 대해 “‘소재정보 및 해외마케팅 기획지도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소재업체를 대상으로 개최하여 협회 회원사뿐만 아니라 일반 브랜드사 관계자들도 관심을 모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회장은 또한 한미FTA와 관련해 “침체된 국내 섬유패션소재 업계가 다시 부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