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브랜드 중요 덕목은?…‘트렌드 선도’
골프웨어 브랜드가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은?
기능성? 세련된 디자인? 가격적인 메리트? 등등 여러 가지 답이 나온다. 모두 맞는 말이다. 그러나 최근 이와 함께 부각되는 중요한 덕목이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트렌드 선도’ 기능이다.
올 한해 골프웨어 시장을 뒤돌아보면 고객의 트렌드를 잘 파악한 브랜드들이 대성공을 거뒀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르꼬끄골프’다.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패션성과 기능성, 시장성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선도한 것이 브랜드 성공의 비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 실제 ‘르꼬끄골프’는 기존 브랜드들이 쉽게 뛰어들지 못했던 영골프라는 틈새시장을 공략, 고품질의 제품에 가격적인 메리트까지 부여해 20~30대 젊은층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업계 관계자들은 ‘르꼬끄골프’에 대해 ‘영골프’라는 신시장 개척으로 골프웨어 시장을 확대했고, 향후 더 발전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외에 ‘아다바트’나 ‘던롭’의 경우 아직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매출 규모는 크지 않지만, 트렌드 선도 기능을 가지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는 비단 골프웨어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여성복, 남성복, 잡화 등 전 복종에 해당된다. 즉 ‘패션’이라 일컬어지는 모든 것은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내년도 시장전망이 전반적으로 어두운 상황이다. 그런 만큼 신규 런칭하는 브랜드들은 이런 점을 명심하고 더 많은 준비와 노력으로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