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닷컴’
롯데홈쇼핑(대표 신헌)의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닷컴(www.lotteimall.com)이 롯데백화점샵에 ‘롯데백화점 동영상몰’을 오픈했다.
‘롯데백화점 동영상몰’은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화장품·잡화·패션 등 유명브랜드들을 홈쇼핑 특가로 구성, 상세하고 차별화된 동영상 기법으로 매장의 현장감까지 살린 것이 특징이다.
유명브랜드 고가상품의 경우 인터넷에서 이미지만 보고 구입하기를 꺼려하던 고객들에게 생생하고 입체적인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매출증대와 함께 반품률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아이몰닷컴의 한 관계자는 “인터넷에 백화점 매장을 옮겨놓고, 전문모델의 피팅과 쇼호스트의 상세하고 현장감 있는 상품설명을 더했다”며 “백화점 쇼핑, 홈쇼핑, 인터넷쇼핑 세 가지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고객들은 지금까지와 다른 쇼핑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하루에 한 가지 상품군의 방송만을 집중적으로 편성하는 ‘카테고리 킬러(전문 멀티숍)형’ 특집전을 선보였다.
가전제품, 스포츠용품 등 상품 분야별로 특화된 오프라인 전문 매장을 가리키는 ‘카테고리 킬러’는 전문성과 다양한 제품구성으로 브랜드별로 가격비교가 용이하고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홈쇼핑도 쇼호스트 안내멘트 및 방송 중 자막광고, 사전 예고방송 등을 통해 특정 상품군을 집중 선보이는 특집편성이 가능해 ‘카테고리 킬러’가 더욱 주의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