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진 ‘K2’ 매니저
‘마음’을 전하는 서비스 제공 ‘만전’
올 3월에 오픈한 ‘K2’는 일반 백화점 매장과는 차별화된 샵인샵 개념의 아늑한 VMD로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실질적 구매 고객층의 경우 30~40대 고객들이 주를 이룬다.
등산 매니아 고객들의 경우 익스트림한 전문가용 제품을 선호하며 일상생활이나 낚시 및 여행 등 가벼운 레저를 즐기는 고객들은 타운웨어로 착장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이 가미된 제품을 주로 찾는 등 2가지 패턴의 양분화 된 구매성향을 띄고 있다. 올 시즌에는 화려하고 컬러풀한 아우터류와 함께 기능성이 한 단계 진화된 가벼운 소재의 등산화 등 용품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점 고객 한분 한분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친절함을 최우선으로 어필하고 있다.
김순아 ‘라푸마’ 매니저
돋보이는 ‘컬러·디자인’ 강점
2005년 2월 오픈부터 꾸준한 실적을 기록, 올해 9억5천만원의 매출목표와 함께 수도권 내 4위 매장으로 급부상한 ‘라푸마’ GS스퀘어 부천점은 색(色)을 즐기는 고객들의 방문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골프레저와 같은 층에 입점해 있는 위치상 이점을 적극 살려, 골프와 연계된 고객들의 내점도 많은 편이다. 특히 타 매장과는 차별화된 VMD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여성과 남성라인 제품비율이 6:4로 여성고객들의 경우 컬러풀한 색감의 자켓류가 매출의 주를 이루고 있으며, 남성고객들 또한 슬림하게 디자인된 아우터 및 팬츠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전 품목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월평균 300통 이상의 자필 편지 및 프로모션소식과 산행사진 등을 동봉해 내점 고객들에게 보내고 있으며, 이는 고객관리로 자연스레 이어짐은 물론 매출상승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