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5월 ‘브랜드의 여왕’을 뽑는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5월, 브랜드의 여왕을 찾아라!’ 행사는 롯데 영플라자의 인기 패션브랜드 중 고객에게 가장 높은 평가점수를 받은 5개 브랜드만 뽑아 5월의 브랜드 여왕으로 선발하는 것으로 선발된 브랜드들은 실제로 6월 기획전에 반영, 다양한 할인행사를 펼치게 된다.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로만 구성된 ‘고객이 만들어낸, 고객을 위한 기획전’이 되는 셈이다.
고객은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골라 상품의 질, 전화응대 수준, 상품설명·이미지와 같은 정보에 대한 수준, 배송 및 상품포장에 대한 만족도를 별점으로 매겨 브랜드를 평가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브랜드에 대해 원하는 사항을 댓글 형태로 남길 수도 있다. 단, 평가에 공정을 기하기 위해 브랜드 평가는 이벤트 기간 내 1회만 가능하다. 현재 롯데닷컴에서는 해당 브랜드를 총 몇 명의 고객이 평가했는지에 대한 수치를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흥미롭다.
롯데닷컴 백화점2팀의 류수영 매니저는 “합리적이면서도 야무진 젊은 고객층에 맞춰 새롭고 차별화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고객이 만들어내는 기획전이라는 데 큰 의의를 두고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차후 고객과 직간접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쌍방향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닷컴은 이밖에도 영플라자 오픈을 기념해 5월 출시된 신상품을 단독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어디에도 없는 11개 럭키아이템 특가전’을 진행한다. ‘잇미샤·에고이스트·케네스레이디·탑걸’ 등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