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이 브랜드와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해 시즌에 앞서 트렌드를 제시한다. 시즌 유행아이템을 미리 예상해 관련 상품으로만 ‘가을&겨울 신상 초대전’을 여는 것.
상품은 기존 롯데닷컴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렸던 아이템에 대한 분석과 최신 트렌드가 반영돼 개발된다. 브랜드는 생산라인과 기획력에 따라 협업이 가능한 브랜드만 참여하며 아이템별 한정수량으로 희소성을 지녔다.
현재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상품은 컬러감이 강해진 ‘라이더 자켓’이다. 지난 봄 보다는 길이감이 길어지고 스티치, 스터드 등의 디테일한 장식이 가미된 것이 특징. 지난 14일부터 F/W 시즌 신상품으로 판매가 시작된 ‘에이비.플러스’ 라이더 자켓의 경우 지난 일주일 동안 500여 장이 완판 돼 추가 발주에 들어갔다. 이밖에 허리는 더욱 짧아지고 엠보싱이 강화된 ‘패딩점퍼’, 가볍고 세련된 ‘핸드메이드 코트’ 등이 있다.
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가을&겨울 신상 초대전’을 통해 ‘클럽코코아’ ‘유엔이’ ‘에이비.플러스’ ‘솔로이스트’ ‘맥컬린’ 등의 브랜드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닷컴 강수진MD는 “고객의 니즈를 우선 만족시키고 트렌드를 겨냥한 것이 히트아이템을 탄생시킬 수 있었던 비결”이라며 “브랜드 공동 선 기획 상품에 대한 높은 고객 호응을 바탕으로 차후 시즌 별로 지속적인 상품기획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지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