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기 재봉기의 세계적인 메이커인 썬스타(대표 박인철)가 적극적인 해외전시회 참가를 통해 수출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上 : 자수기 SB터블러시리즈, 下 : 재봉기 SPS-HT 시리즈>
최근 개최된 유럽의 이트마 전시회와 중국 상해 시스마 봉제기계 전시회에도 출품해 자수기를 비롯한 재봉기의 신제품들이 기술과 서비스에서 호평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새로 소개된 재봉기는 SPS/HT 시리즈는 Head 및 Bed 독립 회동 구조로 전 재봉 영역에서 완벽한 스티치가 가능해 고품격 재봉이 가능하고, 해드 및 바닥 정밀 모션 제어 0.1도의 회전각 제어를 통해 독립 회동에 따른 회전량 오차를 최소화했다.
KM-1170BLX/1172BLX 시리즈는 플랫 베드 총 합송(후물에 최적화) 세미 다이렉트 구동 모터 장착, 넓은 작업 공간, LED를 장착했다. 이들 외 출시 예정 품목으로 KM-1180BL/1182BL 시리즈는 포스트 베드, 총합송(후물에 최적화), 세미 다이렉트 모터 장착, 넓은 작업 공간, LED 장착이 특징이다.
또 KM-1380BL 시리즈는 실린더 베드, 총합송(후물에 최적화), 세미다이렉트 구동 모터 장착, 넓은 작업 공간, LED 장착으로 작업공간이 밝다.
자수기는 에스비 튜블라 시리즈(SB TUBULAR SERIES), 이 기종은 최고 1,200 RPM의 속도를 내는 고속 튜블라 자수기다. 폴리에스터 실 자수 작업 시 최대 1,000 RPM의 속도로 작업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 다른 핵심제품인 TA시리즈는 다양한 부착장치로 Coiling, Cording, Taping, Zigzag 등과 같은 여러 자수 작업을 가능케 하는 제품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는 다양하고 세련된 작업을 하는데 탁월하다.
30일까지 개최되는 중국 시스마는 상해 법인 주관으로 썬스타의 50여 기종이 선보였다. 썬스타의 SWF의 우수한 기술력을 과시했으며 Head Turning Pattern Sewing Machine은 최대 2000RPM의 속도로 전 구간 완벽한 스티치가 가능한 전자 제어 헤드 회전형 자동 패턴재봉기이다. SB 튜블라는 고속 튜블라 자수기의 새 장을 연 썬스타의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이와관련 썬스타는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재봉기/자수기 분야의 세계적인 기술 선도 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썬스타의 위상을 과시한 뜻 깊은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썬스타, 이트마·시스마 전시회 출품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