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개 기관 중 상위 6위에 속해
FITI시험연구원의 양모, 캐시미어 분석 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입증됐다. FITI시험연구원이 세계 최고의 모, 캐시미어 분석기관이자 제조자 협회인 CCMI(Cashmere and Camel Hair Manufacturers Institute)에서 실시한 비교시험(Round Trial)에 참가한 총 38개 시험기관 중 상위 6위 안에 들어가는 성적을 기록했다.
이 비교시험 결과 FITI는 38개 시험기관 중 5개의 샘플을 모두 정확히 분석한 6개 시험기관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시험에서 샘플로 제시된 ‘캐시미어(75%)·야크(25%) 혼방시료’에 대해 샘플과 정확히 일치하는 분석결과를 제출해 동물성 섬유 분석 능력이 국제적 수준임을 입증했다. 이는 최근 속임수 캐시미어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야크의 정성 분석과 정량 분석 능력을 검정하기 위한 것이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CCMI는 매년 시험기관 분석 능력 검정과 수준 향상을 위해 비교 시험을 실시하고 있고 6월1일부터 9월1일까지 진행된 올해 비교시험에는 SGS, INTERTEK 등 다국적 시험기관, JWIF, BOKEN, KAKEN 등 일본 시험기관 및 중국, 미국, 유럽에서 총 38개 기관이 참가했다.
FITI시험연구원은 “이번 비교 시험으로 모·캐시미어 분야의 능력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국제 네트워크를 통한 공조 업무를 확대시켜 나가며 더 정밀한 분석방법을 개발해 이 분야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