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인터내셔날(대표 이재수·사진)이 국내 유일 정부포상 ‘제13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지식경제부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브랜드 경영활동 5개 항목의 점수를 종합하여 결정되었으며, 최종심사는 브랜드 및 마케팅, 디자인, 재무 관련 학계, 업계 및 관련전문가로 구성된 포상심사위원회가 수행했다.
‘제13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산업경쟁력 제고와 우수 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식경제부가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2005년부터 평가의 전문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브랜드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으로 분리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동광인터내셔날은 브랜드 육성에 대한 의욕과 열정으로 명확한 브랜드 타겟과 운영시스템을 통해 한국 상황에 맞는 차별화된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창출하여 이를 고객에게 잘 전달하였다는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이는 국내 토종 기업으로서 외국 유명 브랜드가 대부분인 여성의류 시장에서 효율적인 브랜드 매니지먼트와 커뮤니케이션을 실행한 결과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20대 로맨틱 룩의 ‘숲’ 브랜드 성과와 해외 진출 전략이 주목되었다.
또한 06년부터 국내외 불우이웃 또는 재난피해자들에게 약 33억 원 상당의 의류 및 구호물품을 지원한 공로로 지난 09년에는 美 ‘대통령 자원봉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재수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