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산업협회
국내에 산재한 전국 봉제업체들의 주요 정보를 집대성한 책자가 나왔다.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총 2702개의 전국 봉제업체들 정보를 수록한 ‘2013년도 전국 봉제업체 연감’을 발간하고 주요 의류기업과 정부 및 유관기관 배포에 나섰다고 밝혔다.
730여 페이지의 책자는 봉제업체 밀집지역 200개 업체들의 인터뷰와 2502개 업체들의 실태조사 자료로 구성돼 있다. 봉제공장 상호와 대표자, 전화번호, 팩스, 주소 등 기본정보와 인력현황, 생산형태, 주력품목, 월 생산량 등 세부 정보가 있어 봉제공장을 찾는 수요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200개 사업체는 현장 및 생산품목 사진을 수록하고 심층 인터뷰로 더욱 디테일한 정보 열람이 가능토록 했다. 향후 현장 방문을 통해 수집된 업체의 확대와 더불어 ‘2013 봉제업 기초통계조사’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지속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의산협은 작년부터 ‘대한민국 패션봉제 1번지’를 발간, 지금까지 총 11권, 88개 업체를 소개하는 등 봉제업체 홍보, 마케팅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의산협은 “이번에 발간된 연감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봉제업체 검색엔진’과도 연동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사진 : ‘전국 봉제업체 연감’에 수록된 공장 정보 내용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