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까지 접수 ‘18일부터 11월까지’ 수업
섬유·의류 등 관련 산업 CEO 특화 경영기법 체득 기회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주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에서 15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과 최신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사진 : 제 14기 입학식 전경>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양면성을 가진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교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으로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과정은 열린강좌를 통해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한다.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패션.섬유산업 관련업계 최고경영자간의 지식공유와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총5개의 모듈로 ▶패션산업의 현황과 이해 ▶패션섬유산업 경영전략 ▶패션섬유 글로벌 경영 ▶해외연수와 벤치마킹 ▶경영자 리더십으로 구성된다. 참가대상은 의류, 섬유 및 관련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교우로는 패션그룹형지(주) 최병오 회장, GSGM(주) 이진순 회장, 두산타워(주) 이승범 대표이사, (주)웰크론 이영규 회장, 에코로바 조병근 대표이사, (주)콜핑 박만영 회장, 전순옥 국회의원을 비롯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지금까지 모두 800여명이 과정을 거쳤다. 오는 3월 4일까지 원서를 접수해 수업은 3월18일부터 11월4일까지 매주 수요일 17시~20시30분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