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B 총 교우회 제 9대 문정욱 회장 출범
서울대학교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이하 AFB) 총교우회가 신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번 정기총회에는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여정성 학장, 유효선 주임교수, 추호정 부주임교수를 비롯해 의류학과 박정희 교수, 이유리 교수, AFB 총교우회 문정욱 회장 등 총 1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집행부인 문정욱 회장과 박만영 수석 부회장 체제로 출범된 제9대 총교우회가 향후 1년여 동안의 일정으로 AFB 총교우회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서울대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경쟁력 약화로 인한 갖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것과 관련,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금까지 주요 교우로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GSGM 이진순 회장, 두산타워 이승범 대표, 웰크론 이영규 회장, 에코로바 조병근 대표, 콜핑 박만영 회장, 전순옥 국회의원을 비롯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지금까지 약 800여명을 배출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5개 모듈로 패션산업의 현황과 이해, 패션섬유산업 경영전략, 패션섬유 글로벌 경영, 해외연수와 벤치마킹, 경영자 리더십으로 구성됐다.
대상은 섬유패션 관련산업 부문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 섬유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제15기 수업은 이달 18일부터 11월4일까지 매주 수요일 17시~20시30분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