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가 봄 맞이를 시작한다. 경기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망이 팽배하지만 패션 브랜드사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분위기 전환을 위한 쇄신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빅 모델 발탁과 활발한 PPL 등을 통해 시장 선점과 인지도를 제고에 나섰다. 브랜드의 올 봄 패션, 스타들의 멋내기가 불을 뿜는다.
일상속의 패션 더욱 자연스럽게
■ 리스트<남현범>
인동FN(대표 장기권)이 전개하고 있는 영 컨템포러리 여성복 ‘리스트’가 패션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남현범과 함께 작업한 2016 S/S ‘This is our youth’ 광고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촬영에서 ‘리스트’는 자유분방한 도시 LA로케이션을 통해 남작가의 시선에서 바라본 ‘리스트’ 스타일과 모델3인의 생동감 있는 리얼 라이브 감성을 담아냈다.
LA의 힙 스트리트 멜로즈(Melrose), 실버레이크(Silverlake), 산타모니카(Santa Monica)에서 진행된 이번 촬영은 ‘YOUTH,젊음에 대한 예찬’이라는 컨셉으로, 꾸며진 모습이 아닌 실제 여행을 온 듯 한 착각, 과장하거나 과시하지 않은 리얼리티를 ‘리스트’만의 분위기를 입혀 일상 속의 패션으로 자연스럽게 보여주었다.
특히 트렌디한 데일리 아이템들은 패션모델 3인을 통해 더욱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영한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했다. 한편, ‘리스트’는 2년째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김진경에 이어, 베테랑 패션모델 고소현과 모델 겸 연기자 모델테이너 이진이를 새로운 리스트 걸 모델로 신규 발탁했다.
여자는 미샤로 완성된다, 미샤 필름의 반란
■ 미샤
“소녀는 꿈으로 완성되고, 여자는 미샤로 완성된다.” 뻔 함은 재미없다.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아닌 예상치 못한 특급 아이디어가 더해지면 뻔 함이 새로움으로 바뀐다. 시선인터내셔날(대표 신완철)의 여성복 ‘미샤’ 캠페인 필름은 여타 국내 패션 브랜드가 진행해오던 포토 스틸컷이 중심이 아닌, 필름이 중심이 되는 방식으로 발상의 전환을 했다.
미샤 필름은 <업클로즈 앤 퍼스널>이다. 다소 어려운 영어 제목이 의미하고 있는 것은 ‘밀착취재’로 외국 젊은이들이 셀카를 촬영하면서 해시태그할 때 주로 활용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밀착, 즉 미샤가 등장시킨 요즘 여성을 대변하는 할머니 옷장에서 꺼내 입은 듯한 너드룩을 걸쳐 입은 여성이 세팅된 드레스업을 차려입은 미샤를 통해 변화되어 간다는 스토리에 적합한 제목이다.
진부하지 않게 세련된 스토리와 위트로 풀어냈다. #헤어살롱, #레스토랑, #택시 총 3편의 시리즈로 선보이며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3일에 걸쳐 촬영되었다. 영화 같은 감각적인 영상미, 비트감 있는 사운드, 리얼과 판타지는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독특하고 트렌디한 감성 완벽
■ 러브캣비쥬 <이성경>
쥬얼리 브랜드 ‘러브캣 비쥬(LOVCAT BIJOUX)’에서 2016 S/S 시즌 뮤즈 이성경의 미공개컷을 공개했다. 러브캣 비쥬 관계자는 “트렌디한 패션감각으로 2030 여성들에게 신선하게 주목 받는 배우 이성경은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감성에 시즌 무드인 페미닌함까지 가미된 러브캣 비쥬 SS 컬렉션을 표현하기에 제격이라고 생각해 뮤즈로 발탁했다”고 전했다.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 스타일에 원석의 컬러감과 미니멀한 디자인의 쥬얼리를 매치한 그녀는 이번 촬영 내내 모델 출신답게 시크한 무드에서부터 시즌에 어울리는 페미닌한 무드까지 16 S/S 시즌 컬렉션 무드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패턴 살린 디자인 입체감 돋보여
■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샤이니 키>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질스튜어트 액세서리(JILLSTUART ACCESSORY)’에서 샤이니 키(Key)와 함께한 화보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화보 메이킹 필름은 샤이니 키(Key)의 유니크한 감성과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만나 입체미가 돋보이는 영상이다.
영상 속 샤이니 키(Key)는 테마 별 강렬한 색채와 구도를 통해 팝 아티스트적인 무드를 완벽하게 표현하며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입체감있는 패턴과 어우러져 생동감있고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어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샤이니 키(Key)의 메이킹 영상을 공개하며 ‘순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성 로망과 꿈, 아름다움 알리다
■ 제이에스티나 <김연아·박보검>
로만손(김기석 대표)이 전개하는 제이에스티나는 뮤즈 김연아와 박보검과 함께 촬영한 브랜드 최초 CF의 15초 티저 영상을 지난 3월29일 공개했다. 공개된 CF 티저 영상에서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애절한 눈물 열연을 한 김연아와 박보검의 아련한 눈빛까지 담겨있어 뒤이어 공개될 CF 1편에서 펼쳐질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남겼다.
‘여성의 로망과 꿈, 아름답고 찬란하게 빛나는 순간을 함께 한다’라는 의미를 부여한 제이에스티나의 최조 TV CF 광고 캠페인 ‘타임리스 모멘텀(Timeless Momentum)’ 1편은 지난 1일 공개했다.
지난 2월 브랜드 CF를 예고하며 공개된 김연아 티저 광고 컷을 시작으로 우수에 젖은 박보검 티저 광고까지 공개하며 이미 영상 편집 완료 전부터 이들의 얘기가 어떻게 전개될 지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