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연 소재 소방안전 제도 개선 토론회
▲커텐이나 카펫 등 섬유류 제품의 소방 안전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한국화섬협회(회장 박승훈·사진)는 오는 16일 섬유센터 17층 중회의실에서 ‘섬유류 실내장식물의 소방안전제도 개선을 위한 산업계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휴비스 R&D센터 함진수 부장은 ‘난연 및 방염 제품 시장과 기술 개발 동향’을 소개한다. FITI시험연구원 구현진 본부장은 ‘섬유류 실내장식물의 국내외 소방안전 기준 점검과 제도 개선 방안’을 발표한다. 이어 백철규 ECO융합섬유연구원장을 좌장으로 5인 패널이 지정 토론을 갖는다.
충남섬유, 화합 체육대회 개최
▲충남섬유(대표 진영식·사진)가 지난 10월29일 남양주 실내체육관에서 100여명의 전직원이 참여해 체육대회를 열고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섬유·패션 CEO 조찬포럼 23일
▲제52회 ‘Tex+Fa CEO 조찬포럼’이 오는 23일 오전 7시20분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7층 세레나 홀에서 열린다.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 장원섭 교수는 ‘현대적 의미의 장인(匠人)과 장인성 형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섬유·자동차 소재부품 세미나’
▲산업용섬유 부품소재 중 하나인 자동차 산업과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섬유-자동차 산업융합 미래지향 소재부품 세미나’가 16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대구 만촌동 인터불고 호텔 본관 1층 카멜리아 홀에서 열린다. 이날 세미나에서 경북하이브리드 연구원 홍상휘 팀장이 미래형 자동차 부품산업현황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롯데케미칼 고영환 수석은 자동차 경량부품과 관련 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