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디자인,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통해 최초 런칭 ‘
까스텔바쟉(대표 백배순)이 사내벤처 프로젝트 ‘해시태그 C(이하 #C)’를 9월 5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런칭했다. #C의 첫 프로젝트는 ‘억압하는 모든 것에 저항하라’는 프랑스 68혁명의 시대정신을 담아 롱보드 여신 고효주가 스트리트 감성을 불어넣는 크루의 역할로 참여했다.
또 소비자 공모를 통해 디자인을 선정하고 중견 의류기업이 생산하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형태로 주목받고 있다. #C는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16일까지 약 3주간 소비자 공모로 총 83개 아이디어를 접수했으며 엄격한 심사와 프로토타입 제작을 통해 최종적으로 다운 점퍼와 트레이닝복 상·하의 세트 3개 품목의 제품화를 결정했다.
우수한 소재와 디자인이 독특한 액티비티용 다운 점퍼와 트레이닝 세트 등을 완성했다. #C가 최초로 선보이는 두 아이템은 9월 19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로 국내 첫 소개되며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프로젝트 리더 까스텔바쟉 D2C 팀 김남재 과장은 “판매 수익의 절반가량을 프로젝트에 참여한 크루, 소비자와 공유하고 일부는 신진 아티스트를 후원하는 기금으로 활용함으로써 아티스트의 길을 걷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