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핸드백 브랜드 ‘블랭크블랑(BLNKBLANC)’은 카메라앱 ‘페이카(Filmlike)’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애플의 앱스토어 유료앱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던 ‘페이카’가 ‘블랭크블랑’의 19FW 컬렉션 테마인 ‘홍콩(HONGKONG)’에서 영감을 받은 필터를 개발해 적용한 것이다.
블랭크블랑을 위해 개발된 필터는 자연 채광 속 홍콩 특유의 색채감을 담은 ‘BB DAY’와 홍콩 야경을 표현한 ‘BB NIGHT’ 총 2가지이다. 개발된 필터를 적용한 페이카 앱은 런칭 기념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블랭크블랑 이상현 브랜드매니저는 “기존 패션 브랜드에서 해오던 일반적인 콜라보레이션에서 벗어나, 타겟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다양한 영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블랭크블랑은 앞으로도 생각의 전환을 통해 경계를 넘나드는 협업으로, 브랜드 색깔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랭크블랑은 기존 유통망과 더불어 10-20대 타겟에게 선호도가 좋은 사용자 컨텐츠 커머스 ‘스타일쉐어’의 입점을 확정지었다. 블랭크블랑 제품 중 ‘스타일쉐어’와 잘 맞는 제품군을 셀렉해 입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