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 LF(대표 오규식)가 2019년 12월 23일 남성 전문 온라인 편집몰 ‘아우’를 정식 런칭했다. 아우(AU)는 Adviser to U라는 컨셉으로 30~40대 남성들을 위해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아우는 남성성을 상징하는 늑대의 울음소리를 담고 있다. 패션에 대해 건강한 소통을 유도하고 서로의 패션코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패친(패션친구)’으로 발전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특히 고객들이 원하는 코디를 찾아 스타일 완성을 도와주는 커뮤니티형 몰링 플랫폼 ‘스타일파인더’를 비롯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스타일관련 팁을 받아 볼 수 있는 O2O커스텀 서비스 ‘아우 커스텀’ 등 혁신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일파인더(Style Finder)는 아우에서 선정한 30~40대 남성 인플루언서들의 다양한 스타일링 콘텐츠를 살펴보며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발견할 경우, 해당 아이템 혹은 유사한 아이템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O2O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커스텀은 고객들이 ‘아우’앱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예약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을 방문, 신체사이즈에 맞는 최적의 수트와 코디를 제안한다.
또 남성 패션에 대한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한다. 사이즈 오더시에는 평균 2주 가량이 소요되며 이후 전문 컨설턴트가 재방문해 피팅 작업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