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더닷컴이 네이버쇼핑라이브 패션 카테고리 최고 매출인 3억 원을 기록하고 동시 접속자가 10만 명을 넘어 화제다. 바바패션(회장 문인식)에서 전개하는 자사몰 ‘바바더닷컴’은 지난 11월18일에 진행한 네이버쇼핑라이브 특집 방송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방송인 이하정과 진행한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기대를 뛰어넘는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에서 쉽게 구매하기 어려운 고가 아이템인 캐시미어 코트와 지고트 원피스 등 주요 아이템이 비대면 쇼핑 장벽을 넘어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바바더닷컴은 이번 특집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 네이버와 전략적으로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기로 했다. 기존에 진행하던 저녁 시간대 방송을 포함해 낮 시간대 방송도 추가 진행하기로 했다. 매월 정기적인 쇼핑라이브 방송을 기획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쇼핑라이브 결과 20대 위주의 컨텐츠라고 생각되던 라이브쇼핑이 30-40대에서도 높은 반응을 이끌어냄을 확인했다. 더욱더 폭넓은 연령대와 다양한 분야의 셀럽, 인플루언서, 스타일리스트 등을 진행자로 섭외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2021년 토탈케어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바바더닷컴은 온라인에서 최상의 쇼핑 2021년 토탈케어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바바더닷컴은 온라인에서 최상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500개 이상의 브랜드들 입점이 확정됐다. 여성, 남성, 스포츠, 아동 패션 카테고리를 비롯해 뷰티와 건강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상품들도 고객들에게 폭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바바더닷컴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명확히 파악했으며,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점점 빠르게 변화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라이브쇼핑을 포함, 특화된 영상 컨텐츠를 제작할 전용 스튜디오와 전담팀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를 1500억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성장 동력으로 삼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