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관· 개성 표현에 적극적인 MZ세대 성향 반영
2월28일까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통해 진행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자신만의 멋을 찾고자 하는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멋있어, 머스트잇 써’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머스트잇은 현재 소비 트렌드를 압축적으로 담은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월28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머스트잇 창립 이후 전개되는 첫 브랜드 캠페인으로 ‘허세, 철없는 선택, 충동적 구매’라는 편견을 넘어 명품을 통해 당당하게 자신의 가치를 드러내는 인물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영상 말미에는 ‘멋지게 사는 것 만큼 멋있는 건 없으니까!’라는 카피를 더해 명품이 겉으로 보이는 모습뿐만 아니라 내면의 자신감까지 채워주는 매개체로 자리 잡았음을 강조했다.
영상 속 인물들은 최근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른 ‘자본주의 키즈’의 모습을 대변하고 있다. 이들은 행복을 위한 소비에 주저하지 않으며, 명품 역시 단순 사치가 아닌 개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바라본다.
이벤트는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머스트잇 브랜드명으로 사행시를 작성하고 SNS를 통해 캠페인 영상을 공유한 뒤 댓글을 남기는 방식이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경품으로는 메종마르지엘라의 5AC 미니백, 톰브라운의 사선 카드지갑, 아크네스튜디오의 폴더 반지갑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각 아이디 당 한 번씩만 참여 가능하며, 댓글로 사행시 내용과 영상을 공유한 게시글의 URL을 모두 기재해야 응모가 완료된다. 또 머스트잇은 캠페인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인기 명품으로 구성된 선물과 중복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오는 2월까지 나에게 딱 맞는 명품 브랜드를 찾아주는 심리테스트, 자신만의 멋을 자랑하는 해시태그 이벤트가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캠페인 영상에 변화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명확하게 반영하고, 그들의 태도에 이해와 공감을 표하는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밝혔다. 또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명품 플랫폼의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