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섬협회, ‘01 화섬편람’발간
▲한국화섬협회(회장 이원호)가 올해 ‘화섬편람’을 발행했다.
화섬협회는 3월에 발간되어야 했지만 회장선임등을 이유로 다소 늦어져 지난 24일부터 회원사 및 관계자에게 배표되고 있다.
두타, 쿨섬머단품기획전 실시
▲두타(대표 이승범)가 5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10일간 ‘쿨섬머 단품 기획전’을 실시한다.
지하 1층의 영 캐주얼, 1층 숙녀복 매장과 3층 남성복 매장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올 여름 유행할 인기 단품들을 인기소재, 스타일, 컬러별로 엄선해 초 특가로 선보이는 한편 봄 상품을 70-80% 할인된 최종가로 선보인다.
중기청, 외국인 산업연수생 애로신고 창구 확대
▲중소기업청이 외국인 산업연수생 애로신고 전담창구를 확대 실시한다.
중기청은 외국인 산업연수생의 권익향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현재 중기협중앙회와 위탁관리회사(20개사)에서 맡고 있는 외국인 산업연수생 지원업무에 중소기업청이 직접 참여하여 지원키로 결정했다.
애로신고 편의와 신속한 해결을 위해 신고 및 지원전담 창구도 기존 21개소이외에 중소기업청 본청과 지역조직인 지방중소기업청(12개소), 중앙회지회(11개소)를 추가, 기존 21개소에서 44개소로 확대 산업연수 관련 각종 신고 및 애로를 현지에서 신속하게 접수할 수 있게 됐다.
산자부, 산업피해구제제도 국제 세미나 개최
▲산업자원부 무역위원회와 한국무역협회가 2001.5.24(목)∼25(금)간 무역센터 49층 국제회의실에서 “산업피해구제제도 국제세미나(International Trade Remedy Seminar)”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미국무역위원회(USITC) 힐만 (Ms. Jennifer A. Hillman) 위원, WTO항소기구(WTO Appellate Body) 스태거(Ms. Debra Steger) 국장, 일리노이주립대 법대의 데이비 (Mr. William J. Davey) 교수, 고려대 법대의 박노형교수 등 반덤핑·세이프가드등 산업피해구제제도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또한 관련 업계, 학계의 통상전문가들이 패널로 참가하여 미국등 주요국의 제도운용 현황, WTO분쟁해결사례 및 우리나라의 산업피해구제제도의 발전방안 등에 대해 심층적인 토론을 벌였다.
칼카니, 패션쇼 개최
▲C&T엔터프라이즈(대표 커티스 박)의 ‘칼카니’가 오는 29일 오전 10시에 청담동 프리마호텔 다이아몬드실에서 패션쇼를 개최한다.
삼양사, 주당 750원 배당
▲삼양사가 올해 7백억원의 순이익 발생으로 주당 750원 내외의 배당을 계획하고 있다.
동사는 화섬부분 매각을 통한 734억원의 특별이익이 발생했다.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