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코르크 창 삽입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틈새시장을 노려 제품개발에 성공한 신방 코리아(대표 윤 형순)가 기능성구두 ‘가디안’을 출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헬스구두’로 매니아 층을 형성해가고 있는 ‘가디안’은 천연 코르크와 바이오세라믹 원적외선을 배합해 깔창을 발이 가장 편한 상태로 지속되도록 디자인 한 것이 특징.
바닥의 중창이 발바닥의 굴곡에 맞게 설계, 아치둔덕을 두어 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발로 가는 충격을 완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또한 발에 무리가 쉽게 가는 발뒷꿈치를 컵모양으로 디자인하고, 천연코르크가 충격흡수를 함으로써 피로를 덜느끼게 도와줄 뿐 아니라 평발교정효과, 관절염, 디스크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
디자인보다는 실용적이고, 편안한 것을 추구하는 임산부, 디스크환자, 활동성 많은 비즈니스맨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100% 수제화로 소량만을 생산하지만, 발이 기형적이거나 특이한 경우의 소비자를 감안하여 같은 가격에 맞춤서비스 실시하는등 ‘고객만족’, ‘건강신발의 대중화’ 에 힘쓰고 있다.
소비자들의 입소문으로 광고효과를 톡톡히 본다는 신방코리아는 앞으로 TV홈쇼핑, 할인점전개도 추진중에 있으며 ‘디자인보다는 건강을 위한 신발’ 제작에 전념할 계획이다.
/윤혜숙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한국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