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티셔츠 디자인 컨테스트 등
방협(회장 김형상)의 ‘면방정보실’은 8일 창립 60주년 기념 및 코튼데이 07 행사를 동시 개최키로 했다.
코튼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 행사는 미국코튼마크(COTTON USA)와 코튼 인코퍼레이티드(Cotton Incorporated)와 함께하며 8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조선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면화업계 대표와 산업자원부·미국대사관·섬유단체·면방업체·바잉오피스·의류 수출업체·의류 패션업체 등 200여명의 섬유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다.
‘COTTON DAY 2007’ 행사에서는 대한방직협회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와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컨테스트 시상식’‘코튼 쌍둥이 컨테스트’ ‘특별공연’ 등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코튼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역량 있는 텍스타일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시행해 올해 6회째를 맞이한 ‘2007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컨테스트’의 시상식 및 작품 전시회도 열린다.
특별 이벤트 행사로 ‘최고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 코튼의 이미지와 맞는 쌍둥이를 선발하는 ‘코튼 쌍둥이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컨테스트는 ‘내 생애 최고의 느낌’ 코튼과 쌍둥이의 느낌(조화·특별한 유대·같지만 다른)이 만나 재미, 흥분, 편안함, 움직임, 패션너블이 어우러져 내 생애 최고의 느낌을 표현하는 쌍둥이를 선발한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서는 대한방직협회 회원사에서 개발한 최신 코튼 신제품 원단을 전시하여 새로운 코튼 패션 소재를 홍보한다. 원단 소재 전시는 가희, 경방, 대한방직, 동국무역, 동일방직, 방림, 전방, 충남방적, 국일방적 등 9개 업체의 코튼 소재를 Well-being, Hi-Tech, Dynamic, Artistic 등 4개 테마로 구성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