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헌팅월드
헌팅월드 인터내셔널(대표 백광재)의 ‘헌팅월드’가 보르네오 산림보존협회 후원을 위한 보르네오 자선가방을 선보인다.
유기농면을 사용하여 만든 ECO 보르네오 가방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SAVE ELEPHANT, 코끼리를 구합시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야생동물을 지키기 위한 보르네오 산림보존 협회(BCT) 활동에 지원된다.
자연과의 공생을 테마로 자유와 개성을 추구하는 ‘헌팅월드’는 기본적인 백 라인 외에도 지갑 및 넥타이, 스카프와 머플러, 남녀 커스톰 주얼리, 남녀 정장용 시계를 비롯해 스포츠 및 캐주얼 시계까지 출시하고 있다.
서킷 티셔츠 ‘눈길’
■ EXR
이엑스알코리아(대표 민복기) ‘EXR’이 세계 각국의 레이싱 코스를 형상화한 서킷 티셔츠를 출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서킷(CIRCUIT)은 자동차나 오토바이 등의 경주용 코스를 일컫는 용어로, 험난한 코스를 인위적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 ‘EXR’은 직선·헤어핀·S코스 등으로 이루어진 서킷 코스에서 영감을 얻어 당장이라도 빨려 들어갈 듯한 라인(선)과 폰트만으로 이루어진 그래픽 디자인을 개발, 티셔츠에 적용했다. 화이트·블랙·그레이·옐로우·레드·블루 등 다양한 컬러로 선보이며, 슬리브까지 이어지는 레이싱 그래픽의 정교함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욱 살려준다. 또한 티셔츠 외 짚업 자켓 형태로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텐셀’ 셔츠·블라우스 제안
■ 스쿨룩스
스쿨룩스(대표 안승호) 학생복은 친환경섬유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학생들의 건강까지 챙긴다.
09년 출시되는 학생복 셔츠와 블라우스는 친환경 섬유인 ‘텐셀’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이를 바탕으로 생산 과정에서 화학 물질, 금속 등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 라벨 ‘외코텍스 스탠다드 100’을 획득하기도 했다. 스쿨룩스는 피부에 가장 오래시간 동안 닿는 상품을 통해 쾌적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이 같은 소재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소재 이외에도 실용적인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고급화 된 것이 특징이다. ‘코르셋 지퍼’는 여학생 교복 자켓 단추 안쪽에 부착되어 바른 자세 유지와 몸매 보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학생들의 성장을 고려해 허리가 좌우 1인치씩 늘어나는 ‘슬라이딩 밴드’와 남학생 자켓에 있는 2cm 정도의 소매 시접을 준비했다.
여학생 안감에는 알록달록한 ‘일러스트’와 스커트 밑단에 ‘I love skoolooks’ 글자가 들어간 핑크 테이핑으로 처리되었다. 남학생용 제품은 자켓에 체크 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최민하 과장은 “스쿨룩스는 131개 매장에서 4000여 곳의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복을 제작하고 있다”며 “장시간 교복을 입고 생활하는 학생들의 피부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가 만드는 교복 컨테스트
■ 스마트
SK네트웍스(대표 이창규) 학생복 ‘스마트’가 봄 방학을 겨냥해 ‘스마트 아이디어 컨테스트’ 이벤트를 개최한다.
‘스마트 아이디어 컨테스트’는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이벤트로 28일까지 진행된다.
‘내가 만드는 스마~트한 교복’ 이벤트는 평소 교복에 대해 필요한 기능들을 제안해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제안자 중 1등을 뽑아 본인의 아이디어가 적용된 맞춤 교복을 선물해 주고 ‘스마트 아이디어’로 선정된 4명에게는 키플링 가방을 증정한다.
‘꽃보다 리폼’ 이벤트는 오래 입어 닳은 교복을 활용해 가방. 필통 등 생활 속 물건들로 리폼 하는 것. 심사를 거쳐 선정된 ‘센스 짱 아이디어 상’ 10명에게는 3천원 상당의 싸이월드 도토리 상품권이 주어진다.